본문 바로가기

일상

다이소 줄눈보수제 리얼 후기

반응형

'다이소 줄눈 보수제' 후기

 

 

안녕하세요.

판다롱입니다.

 

오늘은 다이소 줄눈 보수제를 이용해서 화장실에 생긴 얼룩을 가려보려고 해요.

줄눈 시공을 해야 하나, 고민하고 있었는데 다이소에서 줄눈 보수제를 발견했어요!!!

이거면 왠지 모든 것들이 해결될 것 같은 기분에 무작정 사들고 왔는데...

막상 하려니 어디서부터 어떻게 손을 대야 할지 막막하더라고요.

 

제품명 : 다이소 줄눈 보수제

품목 : 접합제

용도 : 틈새 충진용

제형 : 에멀션형

색상 : 흰색

용량 : 80ml

제조자 : (주)노루페인트

 

 

◆사용 방법

1. 사용 전 용기를 위아래로 10회 이상 잘 흔들어 주십시오.

2. 용기의 뚜껑을 열고 노즐 끝의 마디를 제거해 주십시오.

3. 시공 부위에 끝을 대고 일정한 압력으로 몸통을 누르면서 줄눈면과 같은 방향으로 서서히 이동하십시오.

4. 시공 후 마르기 전에 줄눈에서 벗어난 잔여물을 걸레나 스펀지 등으로 닦아 주십시오.

 

◆주의사항

-제품의 내용물을 분무기 등에 담아 분사하지 마십시오.

-사용하기 전에 표시사항을 확인하십시오.

-표시된 사용방법, 표준사용량 등을 지켜 사용하십시오.

-내용물이 눈이나 피부에 접촉되지 않도록 하십시오.

-흡입하거나 마시지 마십시오.

-밀폐된 공간에서 사용 시 환기를 충분히 하십시오.

-다량 흡입 시 위해가 우려되니 사람이나 동물, 공기 중에 분사하지 마십시오.

-장갑, 마스크 등 적절한 보호구를 착용하십시오.

-표시사항에 기재된 제품의 용도 외에는 사용하지 마십시오.

-변색, 탈색이 우려될 경우에는 먼저 눈에 띄지 않는 부위를 정해 소량으로 시험해 본 후 사용하십시오.

-직사광선을 피해 서늘한 곳에 보관하십시오.

-용기를 항상 밀봉하여 보관하십시오.

 

 

후~ 하~ 후~ 하~

시작하기 전 심호흡을 하면서 마음에 준비를 해봅니다.

잘할 자신은 없지만 하다 보면 어떻게 되겠지?라는 생각에 무작정했어요.

지금 생각하면 미친 짓이었죠. 겁도 없이...

 

저는 물티슈와 면봉으로 심각하게 삐져나간 곳만 닦아줬어요.

완벽하게 할 자신은 없고 그냥 얼룩만 안 보이면 된다라는 생각으로 시공했네요.

막상 해보면 처음에만 힘들지 어느 정도 하다 보니까 요령이 생겨서 잘 되더라고요.

제품 자체도 입구가 뾰족하게 만들어져 있어서 힘 조절만 잘하면 쉽게 할 수 있어요.

 

욕실 줄눈 시공 전에 깨끗하게 청소하고 물기를 잘 말려주세요.

물기가 있으면 줄눈 보수제가 물과 섞여서 잘 발리지 않아요.

물이 고여있는 줄도 모르고 발랐더니 둥둥 뜨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차이가 느껴지시나요?

왼쪽은 바르기 전의 줄눈이고 오른쪽은 일부를 바른 줄눈의 모습이에요.

삐뚤삐뚤하게 발렸지만 그래도 발라 놓으니 얼룩이 없어서 훨씬 깔끔해 보이네요.

 

전에 살던 사람도 얼룩을 지워보려고 했나 봐요.

줄눈에 뭔가 발려 있는데 이것 때문에 울퉁불퉁해서 바르기가 쉽지 않았어요.

락스, 곰팡이 제거제도 못 지우던 얼룩을 줄눈 보수제로 감쪽같이 숨겨버렸어요~

이거 정말 잘 사 온 것 같아요.

 

 

시공 전과 시공 후의 차이가 엄청나요.

줄눈 보수제를 사용하기 전 변기 아래는 심각했네요...

욕실이 엄청 더러워 보이는데... 청소한 거예요...

아무리 청소를 해도 개운하지 않았는데 이제는 청소할 맛 나겠어요.

 

줄눈 보수제 한통으로 변기 아래와 줄눈을 모두 시공해서 딱 맞게 사용했어요.

생각보다 양이 많아서 욕실 바닥 줄눈 시공만 한다면 화장실 2개까지도 가능할 것 같아요.

 

저는 전체 다 바르는데 1시간 정도 걸렸어요.

마르는데 얼마나 시간이 걸리는지 체크를 못했는데 시공 후 3시간 뒤에 보니까 다 말라있었어요.

화장실이 하나라면 최대한 사람이 없을 때 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셀프 줄눈 시공으로 삐뚤삐뚤하게 됐지만 저는 만족합니다.

자세히 보지 않으면 이상하지 않거든요.ㅎㅎㅎ

전에 얼룩이 있던 것보다는 훨씬 보기 좋아요.

줄눈 보수제, 무작정 사들고 온 것치고 너무 만족스럽게 시공됐어요.

 

줄눈 보수제 덕분에 엄청난 돈을 아낀 것 같은 기분이 들어요.

오래된 욕실에 얼룩이 있다면 한번 도전해 보세요!!!

생각보다 만족스러운 결과물이 나올 거예요~😊😊😊

 

 


 

◆한 달 사용 후기◆

처음 사용 했을 때는 너무 깨끗하고 깔끔해서 좋지만 아주 큰 단점이 있었습니다.

청소를 하면 할수록 칠했던 줄눈이 벗겨져요.

반년정도 지나니까 아주 깨끗하게 다 떨어져서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왔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