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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

내집마련하기2-선택품목 결정 및 계약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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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혼희망타운 계약체결하기!

안녕하세요.
이 글은 제가 청약부터 이사까지의 과정을 기록하기 위해서 쓴 글입니다.

 

청약 당첨의 기분이 어느 정도 진정이 될 때쯤 옵션선택을 하라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저는 무상으로 제공되는 팬트리 시스템선반, 현관 창고 시스템선반, 기능성 륨카펫과  유상으로 시스템에어컨, 확장을 선택했습니다. 요즘 확장과 시스템에어컨은 필수라고 해서 고민 없이 바로 선택했어요.

 

옵션을 선택하면 분양가 10%와 옵션비 10%를 합친 금액이 최종 계약금으로 정해집니다. 계약기간 전까지 납입을 하고 현장계약이나 전자계약 중 한 가지를 선택해서 진행하면 됩니다.

 

 

◆선택품목 결정(2021. 4. 1 ~ 2021. 4. 2)

<선택방법 : 온라인(현장 신청 불가)>

LH청약센터 또는 모바일앱 접속→고객서비스→신혼희망타운→공간옵션 및 선택품목결정→공인인증서 로그인→지구/블록/주택형 선택 후 선택품목 결정 진행

 

 

 

 

◆계약금 납부(2021. 4. 2)

아파트 대금의 10%와 선택품목 대금의 10%(옵션+확장비)를 계약 체결기간 내에 납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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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체결(2021. 4. 7 ~ 2021. 4. 8)

전자계약으로 할 경우 이율을 할인해 준다고 해서 저희는 전자계약으로 진행을 했어요.

 

<계약 시 구비서류>

1. 현장계약

-계약금 입금 확인서류

-당첨자의 신분증

-도장

-자금조달계획서

 

2. 전자계약

-계약자 본인명의 휴대폰

-계약자 본인명의 공동인증서(공인인증서)

※전자계약 체결 시 신거래신고 및 자금조달계획서는 계약체결일로부터 30일 이내에 부동산 거래관리 시스템을 통해 계약자가 직접 신고 및 제출하여야 하며, 미신고 및 미제출 시 과태료가 부과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자계약 방법>

부동산거래 전자계약시스템 접속→홈페이지 우측상단 공공주택계약→LH전자계약→공공분양 선택→일반사용자 로그인→계약목록조회→계약서 내용확인 후 서명→공동인증서 전자서명→계약완료확인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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