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가성비 전기면도기 한일전자 파테크 M10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판다롱입니다.🐼

 

남편 사용하던 전기면도기가 이제는 보내줘야 할 때가 온 것 같아요.

연애할 때 선물해준 필립스 아쿠아터치 AT-750! 이게 벌써 8년은 된 것 같은데 초반에 사줬을 때는 잘 안 쓰더니 결혼하고 5년 정도 열심히 썼어요. 오래 쓰기는 했네요... 그래서 이번에 새로운 전기면도기를 사줬어요. 한일전자에서 만든 전기면도기예요.

 

patech
이·미용 전문 브랜드 파테크

한일전자는 1978년 설립 이후 헤어드라이어와 면도기, 고데기, 이발기 등의 이·미용 용품만을 고집하고 있습니다. 40년 전통과 투철한 장인정신으로 고품질 제품을 좋은 가격으로 고객님들께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출처 한일전자 / 사진을 누르면 판매 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출처 한일전자

 

 

 

<파테크 M10 특징>

1. 강력한 면도 성능

트리플 헤드로 방향 전환이 자유로우며 2개의 날로 구성된 3개의 헤드로 더욱 섬세한 면도를 할 수 있습니다.

 

2. 방수등급 IPX6 단계

IPX6 등급의 방수 성능을 가지고 있어 물에 강하고, 깔끔한 습식 면도가 가능한 제품입니다.

*건식 면도 : 크림이나 젤 같은 것을 바르지 않고 면도를 하는 것.

*습식 면도 : 크림이나 젤을 바르고 면도를 하는 것.

 

 

3. 전면 디스플레이

전면 디스플레이에 총 4가지 아이콘으로 면도기의 상태가 표시됩니다. (배터리 잔량, 충전 아이콘, 청소 알림, 잠금모드)

*배터리 잔량 : 제품 사용 & 충전 시 5단위의 숫자로 배터리 잔량이 표시됩니다.

*충전 알림 : 배터리 잔량이 부족하거나 제품 충전 시 빨간색 등이 들어옵니다.

*잠금모드 : 전원 버튼을 5초 정도 길게 누르면 잠금모드로 전환됩니다.

*청소 알림 : 면도기를 30분 이상 사용하면 청소 아이콘이 깜빡입니다.

 

 

4. 리튬이온 배터리

리튬이온 배터리는 내구성이 좋아 오랜 시간 사용이 가능하며 빠른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5. 퀵 차지 기능

퀵 차지 기능으로 90분이면 완충됩니다. (90분 충전 1시간 사용)

 

6. 헤드 분리로 깨끗한 청소 가능

헤드를 분리할 수 있어 본체에 물이 들어갈 걱정 없이 물로 쉽게 더러워진 헤드를 청소할 수 있습니다.

 

 

 

 

 

 

 

가성비 좋은 면도기라고 소문났더라고요. 한일전자 모르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 같아요. 제조사도 익숙한 곳이고 가성비도 좋으니까 구매해 봤어요. 일단 상품평도 너무 좋더라고요. 

 

 

 

 

 

 

구성품은 전기면도기, 충전기, 청소솔, 파우치로 되어있어요. 파우치가 좀 허접하지만, 파우치를 산건 아니니까요.

 

파테크 M10은 습식 면도와 건식 면도, 두 가지를 다 할 수 있는 면도기예요. 방수 기능이 있어서 샤워할 때도 사용이 가능하고 사용시간은 약 60분으로 20회 정도 사용할 수 있어요. 

 

 

 

 

 

 

면도기가 생각보다 엄청 고급지게 생겼어요. 디자인도 깔끔하고 세련되게 잘 만들어진 것 같아요. 디자인만큼이나 성능도 좋아야 할 텐데, 과연 성능은 얼마나 좋을지 기대되네요.

 

본체가 앞면은 유광 블랙이고 뒷면은 무광 블랙으로 되어 있어요. 디자인이 깔끔하고 세련되어 보이기도 하지만 어떤 면에서는 조금 저렴해 보이기도 해요. 그래도 이 가격에 이 정도 디자인이면 제 생각에는 나쁘지 않은 것 같아요. 남편도 디자인은 마음에 들어하더라고요.

 

출장이나 여행 갈 때 가지고 다니기에는 파우치가 너무 흐물거려 망가질까 봐 걱정됐는데 면도기 헤드에 캡이 있어서 씌워가면 면도날이 망가질 일 없이 안전하게 들고 다닐 수 있을 것 같아요.

 

기존에 쓰던 필립스는 일체형이라 헤드가 오픈만 되고 분해가 되지는 않아요. 처음에는 안 그랬는데 오래 사용하다 보니 어느 순간부터 세척할 때 물이 면도기 속으로 들어가 밑에 충전 단자에서 나오더라고요. 너무 위험해 보였는데 파테크 M10은 본체와 헤드가 완전히 분해가 되기 때문에 본체에 물이 들어갈 일도 없고 안전해 보였어요. 헤드 오픈에 헤드 분리까지 되니까 세척이 한결 쉬워지고 편해진 것 같아요. 헤드 오픈 버튼은 면도날 바로 아래에 위치해 있어요. 

 

 

 

 

 

 

기존에 사용하던 필립스랑 외관상으로 봤을 때 기능은 별반 차이가 없는 것 같고 성능은 더 좋아졌을 것 같은 기분이 들었어요. 전원 버튼을 누르면 버튼 아래에 배터리 잔량이 표시돼서 더 좋았어요. 기존에 전기면도기는 충전이 되어 있는지, 안 되어 있는지 확인이 불가능하니까 거의 매일 꽂아놓고 사용했는데 파테크 M10은 배터리 잔량이 표시되니까 바로 확인을 할 수 있어서 편하더라고요.

 

일주일 정도 사용해본 결과 사용할 때 소리도 크지 않고 제품은 정말 잘 만들어진 것 같다고 해요. 하지만... 남편 수염이 좀 많고, 엄청 많고 굵어요. 그래서 본인은 사용하기가 힘들었다고 하네요.

 

살이 씹히지는 않았지만 수염이 잘 안 잘려서 한 자리에 오래 있다 보면 피부가 쓸려서 화끈거렸다고 했어요. 힘이 부족하다고 해야 할까요. 깨끗하게 깎기가 힘들었어요. 편하려고 전기면도기를 사용하는 건데 일회용 면도기보다 더 오래 걸리니... 이건 아니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일회용 면도기도 금방 무뎌져 남들보다 훨씬 자주 교체를 할 정도로 수염이 억새요... 

 

결국 파테크 M10은 시아버지 드렸어요. 수염이 많이 나지도 않고 굵지 않아서 사용하는데 불편한 점이 없다고 하시더라고요. 아주 잘 깎인다고 좋아하셨어요. 이제야 제 주인을 찾은 것 같아요.

 

파테크 M10은 이제 막 수염이 나는 청소년이나 수염이 별로 없고 얇은 사람들이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무성한 수염 보유자가 쓰기에는 다소 아쉬운 제품이었어요.

 

 

 

출처 한일전자

 

 

<면도기 청소 방법>

1. 청소 전에는 반드시 제품의 전원을 끄고 어뎁터를 분리해 줍니다.

2. 전원이 꺼진 제품의 헤드를 부드럽게 반시계 방향으로 돌려 분리해 줍니다.

3. 분리된 헤드를 흐르는 물이나 청소용 브러시로 깨끗하게 세척한 후, 헤드에 남은 물기가 없도록 완전히 건조해줍니다.

4. 분리된 헤드를 시계방향으로 돌려서 끼워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