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자동차 전용 컬러 스프레이로 셀프 코팅하기

반응형

자동차 전용 컬러 스프레이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제품명 : 일신카페인트 투명(마감용)
▪제조자 : (주)일신케미칼
▪중량 : 150g
▪용도 : 자동차용(외부용)
▪가격 : 5,300원

<사용방법>

1. 도표 면의 머지, 기름 등 오염물을 완전히 제거한 후 손상 부위를 샌드페이퍼로 연마하십시오.

2. 사용 전 충분히 흔들어 준 후 종이에 2~3회 분무하여 색상 및 분무 상태를 확인 후 상처부위에 분무하십시오.

3. 도포면에서 15~20cm 거리를 유지하여 좌우로 빠른 속도로 1~2회 도장 후 상태를 확인, 흐르지 않도록 여러 번에 걸쳐 도장하십시오.

4. 메탈릭 페인트를 분무한 후 마감용 페인트로 사용하면 변색을 방지하고 광택이 오래 지속됩니다.

5. 도포면에 너무 가까이 분무하면 흘러내리거나 기포가 생길 우려가 있습니다.

6. 사용 후 내용물이 남았을 때에는 용기를 거꾸로 하여 2~#초정도 분사하여 가스만 나오도록 한 후 뚜껑을 덮어 보관하십시오.

<주의사항>

1. 불꽃을 향하여 사용하지 말 것.
2. 난로 등 화기 부근에서 사용하지 말 것.
3. 화기를 사용하고 있는 실내에서 사용하지 말 것.
4. 온도 40℃이상의 장소에 보관하지 말 것.
5. 밀폐된 실내에서 사용한 후에는 반드시 환기를 실시할 것.
6. 불속에 버리지 말 것.
7. 사용 후 잔 가스가 없도록 하여 버릴 것.
8. 밀폐된 장소에 보관하지 말 것.
9. 범퍼나 백미러 분무 시 필히 프라이머를 도장 후 차체 색상을 도장하십시오. 부풀음 현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10. 비 오는 날이나 습도가 높은 날씨에는 백화현상이 일어날 수 있으므로 사용하지 말 것.
11. 겨울철에는 가스압이 떨어져 분사가 약해질 수 있음.

2005년식 소나타로 햇빛이 정면으로 들어가는 본넷과 트렁크 윗면의 가장자리부터 코팅이 조금씩 벗겨지고 있어요. 보는 사람마다 차가 왜 이러냐고... 저도 차가 왜 이러는지 모르겠네요...

앞으로 1~2년 정도 더 타고 폐차시키려고 하는데 코팅이 벗겨지면서 흠집 난 곳은 녹이 슬기 시작하고 차가 달리면 들고일어난 코팅이 나풀나풀거리는 게 너무 신경 쓰이더라고요.

그래서 셀프로 더 이상 벗겨지지만 않게 만들어 보기로 했어요.

새차를 하고 했으면 좋았을 텐데 저녁에 비가 온다고 해서 코팅제를 뿌릴 곳만 물티슈로 닦았어요. 너덜너덜해진 부분을 모두 긁어내고 이물질이 없도록 깨끗하게 닦아줍니다.

긁어내고 깨끗하게 닦은 곳에 투명 스프레이를 조심스럽게 사용설명서대로 뿌려줍니다. 조금씩 살살 뿌리면 흐르거나 뭉치지 않아요. 몇 번 뿌리다 보면 요령이 생겨 나중에는 과감해지더라고요.

뱅글뱅글 돌아 처음 뿌린 곳으로 돌아오면 처음 뿌린 곳은 다 말라 있어서 다시 뿌리고 3번을 반복해 뿌려줬어요. 뿌려놓은 스프레이가 마르는데 10분 정도 걸렸던 것 같아요.

한통으로 본넷 양쪽 라인, 트렁크 양쪽 모서리를 전부 뿌리고도 스프레이가 남았어요. 두통이나 샀는데 가지고 있다고 또 들고일어나는 곳이 있으면 뿌려야겠어요.

전과 후의 차이가 느껴지시나요?!?!?

색은 좀 다르지만 더 이상 나풀나풀거리지 않아서 좋고 비가 와도 녹슬 걱정 안 해도 돼서 좋더라고요. 멀리서 보면 티도 별로 안 나고 저희는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게 셀프로 하길 잘한 것 같아요.

부디 몇 년만 잘 버텨주길 바랄 뿐이네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