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노브랜드] 별미 맛김치 후기

반응형

'노브랜드 별미 맛김치' 후기

 

 

안녕하세요.

판다롱입니다.

 

항상 시댁에서 김치를 가져다 먹는데 이번에 가지러 갈 시간이 없어서 김치를 사 먹게 됐어요. 김치를 사 먹어야 할 때는 항상 종가집 김치를 사 먹었는데 노브랜드에서도 김치가 나왔더라고요. 구매평도 전체적으로 다 좋다고 해서 기대하며 장바구니에 담았어요. 노브랜드 제품은 가성비가 좋아서 장 볼 때 꼭 한두 개씩은 사게 되는데 이번에는 김치를 샀네요.

 

포기김치를 사려고 했는데 없어서 맛김치로 사 왔어요. 총 1.9kg로 만원도 안 되는 금액으로 살 수 있어요. 이렇게 저렴한데 절임배추, 무, 고춧가루, 마늘 등등 들어간 재료들은 전부 국내산이에요. 국내산으로 만들어서 더욱 믿음이 가네요. 

 

저희는 김치를 많이 안 먹어서 1.9kg를 한 달 정도 먹은 것 같아요. 방금 담근 생김치나 겉절이를 좋아하는 남편 때문에 김치가 잘 안 팔리네요. 저녁때랑 주말에만 먹으니 더 오래 먹었어요. 끝에 가니 너무 쉬어버려서 찌개랑 볶음밥이랑 듬뿍듬뿍 넣어 먹었어요. 근데 확실히 포기김치는 먹을 때 썰어야 하는 귀찮음이 있는데 썰려 있는 맛김치는 바로바로 꺼내 먹을 수 있어서 편하기는 하네요.

 

 

이중으로 포장되어 있어 냄새도 많이 안 나고 국물이 흘러나오지 않도록 케이블 타이로 꼼꼼하게 잘 묶여있어요. 갓 담근 생김치도 아니고 그렇다고 신김치도 아닌 숙성이 진행되고 있는 상태였어요. 생김치를 원하시는 분들은 사지 마세요.  처음 개봉했을 때 허여멀건 김치를 보고 살짝 실망스러웠어요. 김치에 재료가 별로 들어가지 않았고, 양념이 없어 보여서 실패했구나 싶었어요. 김치가 너무 저렴해서 이렇게까지밖에 만들 수 없었던 걸까?라는 생각을 하게 되더라고요.

 

 

하지만 먹어보니 보기와는 다르게 맛이 좋았어요. 김치가 깔끔한 맛이 나서 좋았어요. 깊은 맛은 아니지만 저렴하게 사 먹기 좋아요. 식당에서 나오는 김치 맛이에요. 노브랜드 맛김치는 자르는 과정 필요 없어서 자취하는 분들이 좋아할 것 같아요. 도마나 손에 김치 국물 묻히지 않아도 되고 바로 꺼내 먹기만 하면 되니 편하기는 했어요.

 

아쉬웠던 건 배추를 너무 잘게 잘라둬서 김치가 대체적으로 자잘했어요. 그리고 김치가 보기에는 이상이 없는데 간혹 풋네가 나는 조각이 있었어요. 풋네가 난다는 얘기는 없었는데... 저는 풋네가 난다고 하고 남편은 아무렇지도 않다고 하는데 이건 시간이 지나고 김치가 쉬면서 풋네가 사라지더라고요. 

 

 

김치 맛을 확실하게 알아보려면 역시 라면에 김치죠!! 맛이 없을 수 없는 조합이잖아요. 라면에 올려 먹으니 너무 맛있네요. 분식집에서 먹는 김치랑 비슷해서 라면이랑 잘 어울려요. 개인적으로 사서 바로 먹는 것보다 조금 뒀다가 신김치로 먹는 게 훨씬 더 맛있더라고요. 숙성되면서 처음보다 깊은(?) 맛이 나서 더 맛있게 먹었어요. 김치 양이 너무 많지도 않고 잠깐 먹기에 딱이네요. 이 정도면 가성비 최고의 김치라 생각합니다!

 

노브랜드 별미 맛김치는 집에서도 좋지만 캠핑 갈 때, 놀러 갈 때 사가면 좋을 것 같아요. 김치를 집에서부터 싸들고 가지 않아도 되니까 캠핑장이나 펜션까지 가는 동안 냄새가 날 일도 없고 김치 국물이 흐를 일도 없고, 일단 가격이 저렴하니 부담 없이 사들고 갈 수 있어요. 김치는 고기랑 먹고 남은 건 라면이랑 먹으면 인원에 따라 크기만 다르게 구매하면 되니 한 박스로 충분할 것 같아요. 작은 거 사서 남김없이 먹고 오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