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다이론 멀티염료 / 이불 염색 후기

반응형

다이론 멀티염료 후기

이 글은 직접 구매해서 사용해 보고 작성한 후기로 개인적인 생각이 가득 들어가 있습니다.

다이론 멀티염료
다이론 멀티염료

하얀 이불은 깨끗해 보여서 좋긴 한데, 계속 사용하다 보니 밋밋하다는 생각이 들어 큰맘 먹고 셀프 염색에 도전해 봤습니다.
 

다이론 멀티염료
다이론 멀티염료
준비물 : 염료, 꽃소금 또는 가는소금(굵은소금/ 왕소금은 사용금지), 비닐/고무장갑, 염색할 옷, 큰 용기, 작은 용기, 뜨거운 물(60℃)

처음 하는 건 설명서를 자세히 읽어봐야 하는데 설명서를 너무 대충 읽어서 굵은소금을 사용했네요... 굵은소금이 다 녹지 않고 알갱이가 남아 있으면 그로 인해 얼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가는소금을 이용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가는소금이 없다면 굵은소금을 완전히 녹여 사용하면 됩니다.
 

다이론 멀티염료 퍼플다이론 멀티염료 퍼플다이론 멀티염료 퍼플
퍼플 염색 중

의류 염색 방법

 

  1. 먼저 옷을 깨끗하게 세척합니다. 그 후, 적당한 용기에 넣은 뒤 옷이 잠길 만큼만 뜨거운 물(60℃)을 받습니다. 물량을 맞춘 후, 옷은 젖은 상태로 꺼내어 놓습니다.
  2. 작은 용기에 뜨거운 물을 담고 염료를 잘 용해시킵니다. (가루가 날릴 수 있으니 조심히 연 다음 열어주세요.)
  3. 염료가 용해된 뜨거운 물에 소금 30g을 넣고 잘 용해시킵니다. (염료가 2개면 소금을 60g 사용합니다.)
  4. 염료와 소금이 잘 녹았는지 확인하면서 받아놓은 물에 섞습니다. 만약 염료가 완전히 녹지 않았다면 물을 추가하여 완전히 녹입니다.
  5. 고무장갑을 착용한 후, 젖은 옷을 통에 넣고 처음 5~10분간 옷을 잘 주물러 줍니다. 옷을 잘 주물러주지 않으면 얼룩이 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6. 20분 정도 물에 담가둔 후 꺼내 찬물로 2~3번 간단하게 헹궈준 다음 탈수하고 잘 펴서 직사광선이나 열을 피해 그늘진 곳에서 말립니다.
  7. 완전히 마른 후 찬물, 더운물, 순서대로 맑은 물이 나올 때까지 헹궈줍니다.

 
적용 섬유
면, 실크, 울, 마직, 레이온, 나이론, 나무, 플라스틱, 한지, 등나무, 새깃털, 계란, 단추, 조화
 
염색 불가능 섬유
아크릴, 아세테이트, 폴리에스테르, 폴리에틸렌
 

다이론 멀티염료 골든글로우다이론 멀티염료 골든글로우다이론 멀티염료 골든글로우
골든 글로우 염색 중

염색이 잘 되도록 주무르는데 용기가 작으니까 들었다 놨다는 과정에서 팔이 너무 아팠어요. 이불이라 펼치기도 힘들고 구석구석 염색이 되게 하려면 용기가 더 커야겠어요. 작은 용기에서 골고루 염색시키기가 쉽지가 않았어요.
 
염색 후에는 욕실청소를 바로 해줘야 해요. 안 그러면 욕실이 염색되는 참변을 당할 수도 있답니다. 염색하고 나니 고무장갑 색이 좀 변해 있더라고요. 진하면 진할수록 위험할 것 같아요.
 

다이론 멀티염료 골든글로우다이론 멀티염료다이론 멀티염료 퍼플
왼-노란색 염색 / 중-염색 전 흰색 / 오-보라색 염색

위에 사진이 왼쪽부터 노란색 염색, 중간은 염색 전, 오른쪽은 보라색으로 염색한 모습이에요. 보라색을 먼저 했고 대충 했는데 색이 균일하게 잘 나왔고, 노란색은 보라색보다 더 열심히 주물러 줬는데도 불구하고 얼룩이 상당히 많이 생겼어요.
 
처음이라 무서워서 약하게 했는데 이제 하는 방법 알았으니 조만간 진하게 해 볼 생각입니다.
 

혼스 침구청소기 베베가드(HSBC-1000) 솔직후기

안녕하세요. 판다롱입니다.🐼 겨울철이 되면 이불빨래, 엄두가 안 나요. 옛날 빌라라 베란다가 엄청 추워요. 베란다에 널면 얼어서 마르지도 않고 그렇다고 안에 널자니 비좁고, 이래저래 겨울

160326.tistory.com

다이론 멀티염료 후기를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