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노브랜드 감자탕용 등뼈로 감자탕 끓이기

반응형

노브랜드 감자탕용 등뼈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제품명 : 노브랜드 감자탕용 등뼈
▪제조원 : (주)해드림푸드
▪내용량 : 1.5kg
▪가격 : 4,980원(이마트몰)
▪보관방법 : 냉동보관
▪국내산 등뼈 100%


1.5kg이 얼마나 되는지 가늠이 안 갔는데 생각보다 양이 엄청 많았어요. 둘이서 먹기에는 많은 양이더라고요.




<감자탕 재료>

등뼈 1.5kg
감자 2알
얼갈이 1 봉지
깻잎 1 봉지
대파 1대
생강 1톨
들깻가루 3큰술

<감자탕 양념>

된장 3큰술
고춧가루 3큰술
다진 마늘 1큰술
국간장 4큰술

<감자탕 소스>

진간장 3큰술
후춧가루 1큰술
겨자 1큰술
꿀 1큰술
물 2큰술


냉동상태의 등뼈를 찬물에 3시간 정도 우려서 핏물을 빼주세요.


물을 끓인 후 핏물을 뺀 등뼈를 넣고 데쳐주세요. 사실 왜 데치는지는 이유는 모르겠지만 레시피에 적혀 있어서 그대로 따라 했어요.

포스팅을 하면서 레시피를 다시 보니 누린내를 잡아주는 과정이라고 하네요.


데친 등뼈를 차가운 물에 여러 번 헹궈주고 처음부터 등뼈를 넣고 육수를 우려 주세요. 이때 대파와 생강을 넣어주면 남아있는 누린내를 한번 더 잡아줄 수 있다고 해요.


육수를 내는 동안 감자탕에 넣을 감자를 다듬에 주세요. 그리고 데친 얼갈이에 된장 3큰술, 고춧가루 3큰술, 다진 마늘 1큰술, 국간장 4큰술을 넣고 버무려 준비해 주세요.


원래는 시래기, 우거지, 무청 같은 게 들어가야 하는데 구하지를 못해서 얼갈이를 준비했어요. 얼갈이를 넣어도 부드럽고 맛있더라고요.


30분 후 육수가 뽀얗게 나왔을 때쯤 등뼈를 따로 건져주고 잡내 제거를 위해 넣어줬던 대파와 생강도 모두 건져주세요.


뽀얀 육수에 얼갈이 양념과 감자를 넣고 끓여주세요.


감자가 절반 정도 익었을 때 삶아둔 등뼈를 넣고 다시 끓여주세요. 저는 중불로 30분 정도 끓여줬어요.


고기에 간이 벨 동안 찍어먹을 소스를 준비해 주세요. 진간장 3큰술, 후춧가루 1큰술, 겨자 1큰술, 꿀 1큰술, 물 2큰술을 넣고 잘 저어주세요.


마지막으로 들깨가루와 깻잎을 넣어 주면 맛있는 감자탕이 완성된답니다.

사실 저는 감자탕을 다 먹고 나서 들깨가루를 안 넣은 게 생각났어요. 들깨가루를 넣었더라면 훨씬 구수하고 맛있었을 것 같은데 이미 다 먹은 후라서 어쩔 수가 없었어요.😥


감자탕이 살짝 삼삼하게 만들어졌는데 소스에 찍어 먹으니까 간이 딱 맞아서 좋았어요. 고기는 살짝 퍽퍽한 느낌이 있기는 하지만 누린내는 전혀 나지 않았어요. 다음에는 압력밥솥에 해서 고기를 더 부드럽게 만들어 봐야겠어요.

감자탕 만드는데 2시간 반이나 걸렸지만 조리를 하는 시간보다 우려내는 시간이 훨씬 길었기에 힘들지는 않더라고요. 그리고 제일 좋은 건! 집에서 만들어 먹으니 나가서 사 먹는 것보다 푸짐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쫄깃한 문어가 가득한 '노브랜드 타코야끼' 후기

노브랜드 타코야끼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제품명 : 노브랜드 타코야끼 ▪내용량 : 400g ▪칼로리 : 584kcal ▪가격 : 4,980원(이마트몰) ▪보관방법 : -18℃ 이하 냉

160326.tistory.com

노브랜드 미니 새우까스 / 피코크 미니 생선커틀렛 후기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노브랜드 미니새우까스 ▪제품명 : 미니새우까스 ▪수입원 : (주)이마트 ▪내용량 : 400g ▪가격 : 6,980원 ▪보관방법 : 냉동보관 ▪흰다

160326.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