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모바일게임] '검은강호2 : 이터널 소울' 후기 / 쿠폰

반응형

 

 

 

 

안녕하세요. 판다롱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게임은 <검은강호2 : 이터널 소울>입니다.

MMORPG 게임입니다. 며칠 해본 결과 웹젠의 '뮤 아크엔젤'과 너무나도 흡사합니다. 뮤 아크엔젤에서 요정 7차 전직까지 끝내고 접었는데... 이미지만 다른 뮤 아크엔젤을 하는 것 같은 기분이 들었습니다. 뮤 아크엔젤보다는 확실히 조금 더 많은 콘텐츠가 있지만, 기본적인 개인 보스, 월드 보스, 악마의 땅, 블러드 캐슬, 루페르칼 등 대다수가 이름만 다를 뿐 진행방식도 제공되는 아이템도 너무나도 똑같았습니다.

 

제작과 배급사가 서로 다른데 어떻게 이렇게 똑같은 게임이 출시가 된 것인가 궁금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여하튼, 검은강호2를 중심으로 뮤 아크엔젤과 비교하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MMORPG는 대규모 다중 사용자 온라인 롤 플레잉 게임(Massive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의 줄임말입니다.

 

 

 

 

 

캐릭터 소개

검은강호2는 총 4개의 직업이 있습니다. 직업상성관계가 있어 어떤 캐릭터를 해도 절대 강자가 나올 수 없는 구조입니다. 4개의 직업 중 초보들도 무난히 할 수 있는 직업은 난이도가 낮은 비꽃을 가장 많이 추천을 하고 있습니다.

 

외형을 독창적으로 만들 수 있어서 각자만의 개성을 표현하기에 좋았습니다. 캐릭터만을 보면 뮤 아크엔젤보다 그림체도 더 부드럽고 예쁩니다.

 

 

 

 

생명의 비를 내려, 아군을 치유하는 원거리 보조형의 비꽃.

주 무기는 우산입니다. 포지션은 원격 보조형으로 치유 능력이 있어 팀에게 가장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난이도 ★

외형 : 여, 소녀

 

 

 

 

백발백중, 한 명의 적도 놓치지 않는 명사수 원거리 공격형의 화총.

주 무기는 두 손에 쥐어진 쌍총입니다. 원거리에서 연속으로 사격을 하여 전투 중에도 안정적인 상태로 공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기동력이 강해 움직이면서 사격할 수 있기 때문에 초보자에게 접합한 직업입니다.

난이도 ★★

외형 : 남, 소녀

 

 

 

 

불과 검을 자유자재로 사용하며, 적을 위협하는 근접 폭발형의 용검.

주 무기는 검입니다. 스킬은 살상력과 폭발력이 강하며 매우 짧은 시간 내 빠르고 효율적인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난이도 ★★★

외형 : 남, 여

 

 

 

 

긴 창의 특성을 활용하여, 강력한 공격을 퍼붓는 근접 제어형의 장창.

주 무기는 긴 창입니다. 근접 제어형으로 적의 스킬을 감면하는 능력이 강하며 면역 제어와 같은 스킬은 단체전에서 큰 효력을 발생시킵니다.

난이도 ★★★★

외형 : 남, 여

 

 

 

 

 

게임 콘텐츠

일일 퀘스트는 숙제라고도 불리는 콘텐츠입니다. 퀘스트는 새벽 4시에 초기화되기 때문에 이 시간 안에 모든 숙제를 마쳐야 합니다. 숙제를 통해 아이템과 활약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활약도는 마교의 땅에서 사용하는데, 마교의 땅은 경험치가 필드에서 보다 훨씬 높아 레벨업 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온천, 보물찾기, 금지된 구역 등은 검은강호2에서만 볼 수 있는 콘텐츠로 뮤 아크엔젤보다 숙제가 조금 더 많아 다양성 면에서는 검은강호2가 더 좋아 보입니다.

 

 

게임 콘텐츠-던전

던전은 개인 보스(동일), 마계의 관문(블러드 캐슬), 월드 보스(동일), 시련의 언덕(벨라토르), 마교의 땅(악마의 땅), 여신수호, 창공의 요새 / 창공의 전사(이카리아), 마교토벌이 있습니다. 괄호 안에 있는 것은 뮤 아크엔젤 콘텐츠입니다. 여신수호와 마교토벌은 새로운 콘텐츠로 조금 더 추가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성장 시스템

 

 

 

 

장비 강화, 장비 진화, 정련 등 강화가 가능한 부분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표시해 준 것은 좋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성장하는 과정을 보면 이것 또한 뮤 아크엔젤과 너무나도 똑같았습니다.

 

특별히 새롭다고 느낀 부분은 관직은 가장 중요한 게임 시스템 중 하나로, 관직이 높으면 압도적으로 상대를 제압할 수 있습니다. 전투 중 아군의 직업이 상대 직업보다 열세여도, 관직의 격차로 직업의 제압을 효과적으로 저하할 수 있으며, 나아가 상대의 우세 직업군을 제압할 수 있다고 합니다.

 

 

 

 

길드 가입은 필수입니다. 길드에서만 얻을 수 있는 아이템들이 있고 던전에서 길드원의 도움을 받아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도움을 준 길드원에게도 보상이 주어지기 때문에 길드원과 같이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프라인 설정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명상시간은 최대 20시간으로 명상시간을 채워 두면 게임을 종료해도 명상 시간만큼 자동 사냥을 하기 때문에 경험치와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아이템은 매번 나오는 것은 아니고 가끔 나옵니다.

 

 

쿠폰

1. GOOD4U-S급 탈 것

2. TADA111

3. MYPET333

4. GAMSA31

5. ROAH1004-공카수호자 칭호

6. ROAHJOAH77

7. GANGHO22

8. GANGHO8282

9. CAFE99

10. CAFE777

11. ROAH777-S급 탈것

 

언제 쿠폰이 만료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현재(2021.02.02)까지는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이것 말고도 검은강호2 공식 카페에서 매일 공개되는 일반 한정 쿠폰과 고급 한정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가페에 가입이 되어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카페에 가입하고 매일 지급되는 쿠폰 받아 보세요.

 

검은강호2는 렉이 걸리거나 무한 로딩은 없었고 콘텐츠가 매우 다양해서 즐길 거리가 많습니다. 다양한 쿠폰 지급으로 초반 캐릭터 성장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무과금 유저는 노가다가 필요하겠지만 그래도 성장시키기 힘들 정도의 게임은 아닌 것 같습니다. 

 

다만 아쉬운 부분은 그래픽이 화려해서 가만히 서 있을 때는 좋지만 이동할 때는 복잡하다는 느낌도 들었습니다. 또한 마을이 방대해 NPC를 찾아다니기가 힘들었습니다. 

 

 

 

이상으로 <검은강호2 : 이터널 소울>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아요&댓글&구독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