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비빔면 맛있게 먹기(초간단 콩나물 비빔면)

반응형

 

'비빔면 맛있게 먹는 방법'

 

 

안녕하세요. 판다롱입니다.

여름철에 자주 먹게 되는 비빔면, 계속 먹으면 물리잖아요.

그래서 초간단 비빔면 맛있게 먹는 방법을 준비했습니다.

 

비빔면은 어떤 걸 사용해도 상관없어요.

저는 진비빔면으로 해 먹었답니다.

 

필수 재료 : 진비빔면 2개, 콩나물 한 줌

부가 재료 : 오이 조금, 양파 조금, 삶은 계란 등

추가 비빔장(1인) : 고추장 1, 고춧가루 1, 간장 1, 설탕 1, 식초 1, 참기름 1(밥숟가락 기준)

 

재료들은 조금씩만 넣어야 해요.

추가 양념이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재료들을 많이 넣으면 싱거워질 수 있습니다.

재료를 많이 넣으시려면 추가 비빔장을 준비해 주세요.

 

콩나물은 필수입니다.

부가 재료들은 취향에 따라 넣어도 되고 안 넣어도 돼요.

저는 집에 양파와 오이가 있어서 준비했어요.

양파와 오이는 얇게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콩나물을 따로 삶는 게 아니라 면과 같이 넣고 삶을 거라 물 끓을 동안 씻어서 준비해 주세요.

 

 

물이 끓으면 면을 넣고 다시 물이 끓어오를 때 콩나물을 넣어주세요.

면 넣고 조금 후에 면이 어느 정도 풀어졌을 때 콩나물을 넣어야 면과 콩나물이 잘 섞여 편하게 익힐 수 있어요.

뚜껑 닫지 말고 면과 콩나물이 골고루 익을 수 있도록 잘 저어주세요.

 

 

면이 다 익으면 찬물에 헹궈 채반에 받쳐 물기를 빼고 그릇에 옮겨 담아 비벼 먹으면 됩니다.

 

 

먹기 좋게 그릇에 담고 비빔장과 참깨 고명을 넣어 맛있게 비벼 드시면 됩니다.

욕심내서 재료를 많이 넣었더니 살짝 싱거웠는데 저는 그냥 먹었어요. 그냥 먹어도 맛있더라고요.

욕심내지 않고 재료를 조금만 넣으면 비빔장을 추가하지 않아도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저는 양파만 뺐어도 간이 딱 맞았을 것 같아요.

 

 

비빔면에 콩나물만 넣어서 먹어도 너무 맛있어요.

아삭아삭 콩나물 식감이 더해져서 비빔면이 훨씬 맛이 좋아진답니다.

저는 라면 먹을 때도 콩나물 넣어 먹는데 콩나물이 들어가면 다 맛있어지는 것 같아요.

매일 똑같은 비빔면 말고 새로운 비빔면에 도전해 보세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