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콕스 COX CK860 레트로 써클 키랩 레인보우 LED 기계식 키보드 후기

반응형
'COX CK860 청축 기계식 키보드' 후기

 

 

 

 

안녕하세요.

판다롱입니다.

 

블루투스 마우스가 자꾸 인식이 안 돼서 유선으로 바꾸게 됐어요. 유선 마우스를 쓰다 보니 블루투스보다 더 좋은 것 같더라고요. 더 정밀한 작업이 가능하고 건전지 교체도 안 해도 돼요. 그래서 이참에 키보드도 유선으로 바꿀까 싶어서 당근마켓을 구경하다가 저렴하게 올라 온 기계식 키보드를 발견했어요. 발견하자마자 바로 구매했는데, 사용해보니 잘 산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청축 계기식 키보는 처음 써보았는데 생각 외로 너무 터치감이 좋았습니다. 입문자의 것이라 하길래 선뜻 업어왔습니다. 일단 콕스의 CK860은 디자인부터 시작해서 화려한 LED의 움직임이 예술이었습니다. 게다가 가격도 저가형이라 부담 없이 쓰기 딱일 것 같습니다. 가성비 키보드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청축 키보드는 아시겠지만 누를 때마다 옛날 타자기처럼 짤깍하는 소리와 함께 손가락에도 틱 하는 느낌이 드는 스위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반대의 의미에서는 적축식 키보드가 있습니다. 적축식은 소리가 없고 걸리는 느낌도 없이 그냥 쑥 눌리는 스위치입니다.

보통 입문자용은 가격대가 30,000원대에서 60,000원대의 가격대가 많고 해당 모델은 이상하게도 500,000원부터 시작하네요. 당근마켓에서 저렴하게 업어왔는데 말입니다. 현재는 해당 모델은 단종모델이라고 합니다.

 

 

 


COX CK860은 청축 스위치로 타건감이 좋아요. 기계식 키보드답게 클릭할 때 '딸깍딸깍'소리가 나서 타건감이 더욱 좋게 느껴진답니다. 가끔 컨디션 안 좋을 때는 시끄럽게 느껴지기도 해요... 아, 타이핑을 열심히 하면 노랫소리가 안 들릴 때가 있어서 노래를 제법 크게 틀어둬야 해요. 이런 부분을 제외한다면 괜찮은 제품이라 생각합니다! 추가적인 장점은 한/영 이중사출 서클 키캡 (레인보우 LED EFFECT) , 세련된 알루미늄 상판 (화이트-실버 / 블랙-블랙) , 체리식 스테빌라이저 (안정적인 타이핑이 가능)이라고 합니다. 클래식 레트로 키보드에 현대 감성을 더한 레트로 키보드입니다.

다시 정리하자면,

1. 알루미늄 상판 (알루미늄 상판에 디테일한 컷팅으로 세련된 외관 디자인)

 

 

 

 

2. 폴링레이트 1000Hz (빠른 전송률 지원으로 게임 시 완벽한 기능을 발휘합니다. PC와 키보드 간에 초당 1,000번의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있어서 빠른 움직임과 정밀함이 필요한 게임에서 최고의 역량을 발휘합니다.)

 

 

 

 

3. 한글 영문 이중사출 키캡 (평생 지워지지 않는 한글 영문 이중사출 키캡 적용)

 

 

 

 

4. 화려한 LED EFFECT (화려한 액션 LED 모드) - LED 커스텀 모드 포함

5. 레인보우 LED (심플하고 컬러풀한 레인보우 LED 백라이트)

6. 무한 동시 입력키 (특정키에 대한 동시입력이 아닌 모든 키에 대한 동시 입력을 제공합니다.)

 

 

 

 

7. 체리식 스테빌라이저 (체리식 스테빌라이저를 적용하여 안정적인 타이핑 가능)

 

 

 

 

8. 멀티미디어 핫 키 (사용이 편리한 멀티미디어 단축키)

9. 비키 타입 (비키 타입으로 심플함을 더한 디자인)

10. 카일 롱화 청축 스위치 (타자기만의 경쾌한 타건감을 표현합니다. 클릭 소리와 느낌이 타건에 재미를 더합니다.)

 

 

 

 

11. 금융권 공인인증서 입력 오류 및 보안 환경에 최적화 (컴퓨터 사용 중 공공기관, 은행권 홈페이지 등 키보드 보안이 필요한 환경에서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12. FN 조합키 (우측 하단에 세팅된 FN키와 조합하여 편리하게 멀티미디어를 컨트롤하거나, 내 컴퓨터, 인터넷, 계산기 등을 실행을 할 수 있습니다.)

 

 

 

 

13. 높이 조절 받침대 & 고무 패드 ( 높이 조절이 가능한 받침대와, 미끄러짐 방지 고무 패드가 적용되었습니다.)

 

 

 

 

14. 골드 플레이트 USB (금도금 USB 케이블 : plug & play를 지원하는 USB 인터페이스를 적용하여 USB 포트가 있는 기기에 편리하게 사용 가능 - 노이즈 필터 : 불필요한 신호 손실을 줄여 더욱 정확한 움직임을 제공 및 페브릭 케이블 적용)

 

 

 

 

15. 사이즈 : 435 * 127 * 37mm (가로*세로*높이)

16. 스위치(키) 수명 : 5,000만 회

17. 키 개수 : 104 Key

18. 무한 동시 입력 (100% 안티고스팅)

19. 키캡 재질 : ABS 키캡

20. 케이블 길이 : 180cm

21. 무게 : 855g

22. 제품 보증기간 : 구매일로부터 1년 무상

 

 

 


타건감도 중요하지만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레인보우 LED인 것 같아요. LED 연출 효과가 매우 다양했어요. 누를 때만 불이 들어오거나 항상 불이 들어오거나 개인 취양에 따라 그날 기분에 따라 언제든지 다양하게 모드를 변경해서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아요. 아무래도 낮에보다는 밤에 효과가 좋아요. 랜덤으로 해 놓으니 반짝거리는 게 예쁘더라고요.

 

 

 


모든 키에 대한 무한 동시 입력이 되고, 1000Hz 폴링레이트로 PC와 키보드 사이에 초당 1000번의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있어서 게임용으로도 좋아요.

둥근 키랩을 사용해서 귀여우면서 깔끔한 느낌이 들고, 체리식 스테빌라이저를 탑재하여 누르는 위치에 따라 발생 가능한 축의 뒤틀림을 방지하고, 안정적인 타이핑이 가능하게 만들어졌어요. 이런 기능이 있어서 인지는 모르겠지만 아직까지는 타이핑에 어려움 없이 사용 중이에요.

 

 

 


노트북에서나 보던 FN 조합키가 있어서 신기했어요. 일반 키보드에서는 잘 못 봤던 것 같아요. FN키와 조합키를 사용하며 다양한 작업을 편리하고 빠르게 실행할 수 있었어요. 음향 조절, 밝기 조절 등 블루투스 키보드에도 조절이 가능한 버튼들이 있어서 겹치는 부분도 있지만 블루투스 키보드에 없는 기능들이 있었고 간편하게 실행할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케이블에 노이즈 필터가 있어서 불필요한 신호 손실을 줄여 정확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해준데요. 또한 케이블도 고무 케이블이 아니라 페브릭 케이블로 훨씬 고급스러워 보여서 좋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