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스페셜 2021 '기억의 해각'_문근영, 조한선, 강상준

by 판다롱 2021. 12. 24.
반응형

기억의 해각

2021년 12월 24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24일 금요일 / 밤 11:25
▪방송 채널 : KBS2
▪방송 횟수 : 1부작

▪시청 등급 : 19세 이상
▪장르 : 로맨스


▪극본 : 박재윤
▪출연진 : 문근영, 조한선, 강상준 외

사랑이야기다.
달콤하지도 행복하지도 않은, 낡고 초라하고 볼품없어진 껍데기만 남은 사랑의 이야기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잡은 그 손을 놓지 못하는 미련의 이야기다.
인간이 인간을 사랑함, 그 끝은 어디까지인지 이야기하고 싶었다.

은수는 오늘도 해안가 끝 다 쓰러져가는 펜션에 숨어들어 술을 쏟아붓는다. 알코올 중독에서 벗어난 석영은 이제 반대로 은수를 돌본다. 은수의 지극했던 정성, 사랑, 희생. 이번엔 자신이 돌려주리라 다짐하지만, 매번 잊고 싶은 과거를 끄집어내 지독하게 후벼 파는 은수에게 지쳐가는 것도 사실이다.

석영의 생일. 미각을 잃어버린 은수에겐 그깟 미역국도 쉽지 않은 일이다. 퇴근한 석영은 간을 보다 무심코 미역국을 뱉어내고, 은수의 심기를 건드리고 만다. 누구 때문에 내가 이 꼴이 됐는데... 다시금 원망의 가시가 돋는다.

집을 뛰쳐나간 은수는 차라리 죽어버리면 그만이라는 생각에 바다로 걸어 들어간다. 바다에 갇힌 미아처럼 울부짖는 은수를 구한 건 야간 수영을 하던 해각이다. 해각은 은수의 텅 빈 일상과 마음속으로 점차 비집고 들어오는데...





등장인물

오은수 cast. 문근영

열심히 부지런히 사랑했다. 그가 무대의 꿈을 접고 기타 공장 노동자가 되었을 때도, 완전히 술에 지배당해 괴물처럼 날뛰었을 때도 마음은 늘 그대로였다. 하지만 그날 이후, 다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을 거라는 희망의 끈이 끊어졌다. 그를 용서하게 될까 봐 술을 마신다.


정석영 cast. 조한선

7년간 끝도 없는 나락으로 떨어져 알코올 속에서 허우적댔다. 매일 남발했던 단주 약속, 맹세... 단 한 사람만이 곁을 지켜주었다. 은수... 나의 아내. 하지만 그날 이후, 아내는 술에 빠져들었다. 그녀가 내게 해줬던 것처럼 이번엔 내가 돌려주리라 다짐하지만, 매번 잊고 싶은 과거를 끄집어내 지독하게 후벼 파는 은수에게 지쳐간다.


해각 cast. 강상준

해안가 끝, 손님 하나 없을 것 같은 펜션의 직원이다. 관광지에서 머무는 뜨내기 직원들이 다 그렇듯 어디서 와서 얼마나 머물지 아무도 모른다. 멀리 떨어진 바다의 끝이라는 이름처럼, 이 세상에 존재하나 닿을 수 없이 먼 곳에 있는 것 같은 미지의 소년이다.





출처 <드라마 스페셜 2021> 공식 홈페이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