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JTBC 월화드라마 '한 사람만'_안은진, 김경남, 강예원, 박수영

반응형

한 사람만

2021년 12월 20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월화 / 밤 11:00
▪방송 채널 : JTBC
▪방송 횟수 : 16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장르 : 휴먼, 멜로


▪극본 : 문정민
▪출연진 : 안은진, 김경남, 강예원, 박수영 외


어느 날, 지인이 희귀병으로 죽음을 선고받았다.

소뇌가 망가지고 근육이 마비되면서 서서히 죽음을 맞이하는 병이었다. 그의 나이, 서른이었다.

불가항력적인 상황 앞에서 그가 한 행동이란 계속 시계를 보는 일이었다.

"왜 자꾸 시계를 봐?"
한 시간마다 담배를 피우려고."
생이란 그런 것이다.

죽음을 앞두고도 규칙을 세우고, 일상을 만든다. 할 일을 만든다. 나라면... 무슨 할 일을 만들어볼까.

죽이자. 죽는 김에 한 사람만 죽이고 가자. 죽어 마땅한 놈으로.

그것은 대의일까. 분노일까.





인물관계도》





주요 인물

민우천 cast. 김경남

학창 시절, 공부를 제법 했고, 심성이 나쁜 것도 아니었다. 그 사건이 있기 전까진...
엄마는 비 오는 날에 늘 행운이 따른다고 말했다. 인숙을 처음 본 날도 비가 왔다. 어둠 속에 실루엣, 우천은 첫눈에 반한 것 같다.


강세연 cast. 강예원

세연은 평범하게 살았다. 누구의 시선에 띄는 법 없이 평범하게. 회사 상사였던 남편과 결혼한 지 4년, 대단한 로맨스는 아니었다. 세연은 혈액암을 선고받고 나서야 그토록 믿고 의지했던 '평범'과 '안정'의 균열을 깨닫는다.
시한부를 선고받았는데, 정작 말할 곳이 없었다. 세연은 이곳을 벗어나야겠다고, 여기서 죽지는 않겠다고 결심하고, 그렇게 처음으로 괘도를 벗어났다.


성미도 cast. 박수영

인플루언서이자 인터넷 쇼핑몰 오너인 미도는 화려한 삶 한가운데 있었다. 인생의 정점에서 꺾이는 건 한순간, 정신을 차릴 틈도 없이 시한부를 선고받았다. 폐암 말기라고 말했다.
언제나 극적인 삶을 원했는데, 한방에 너무 극적으로 빠져버렸다. 그런데 죽음이란 게 어디 삶보다 극적이던가.


표인숙 cast. 안은진

잘 들리지 않는 인숙은 할머니 손에 자랐다. 고집스럽고 독종이고, 제멋대로인 인숙은 세상에 소속된 적이 없다. 슬픔이든 기쁨이든 크게 다가오지 않았다. 그렇게 죽음을 선고받은 지금도 잘 모르겠다. 남은 시간을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지...




◈인숙 주변 인물

육성자 cast. 고두심
인숙의 할머니



표강선 cast. 장현성
인숙의 아버지 / 뮤직 BAR 운영 / 과거 뮤지션



하산아 cast. 서연우
인숙의 옆집 꼬마 / 모든 사건의 출발





◈우천 주변 인물

신태일 cast. 안창환
흥신소 대표



박승선 cast. 최영우
조폭 구성파 행동대장





◈세연, 미도 주변 인물

오영찬 cast. 한규원
세연의 남편



구지표 cast. 한규원
재벌 3세 / LE그룹의 이사





아침의 빛

막달레나 cast. 이수미
호스피스 <아침의 빛> 원장



베로니카 cast. 윤보라
호스피스 <아침의 빛> 수녀



문영지 cast. 소희정
근위축성 경화증(루게릭) 환자



임지후 cast. 김수형
영지의 딸



최성해 cast. 이항나
호스피스의 시그니처



차여울 cast. 주인영



오천덕 cast. 성병숙



닥터 조 cast. 김병춘
호스피스 내 의사



강서군 cast. 김정환
호스피스 내 조리사



조웅도 cast. 장서원
음악치료사





광역수사대

조시영 cast. 도상우
광역수사대 경위



황마진 cast. 이봉련
광역수사대 팀장



오진규 cast. 장인섭
광역수사대 경사





출처 <한 사람만> 공식 홈페이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