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인질' 줄거리 및 결말

반응형


안녕하세요.
판다롱과 소복냥의 개인적인 취향에 의해 작성된 영화 리뷰입니다.

인질

🎬기본정보

개봉 : 2021.08.18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장르 : 액션 / 스릴러
국가 : 한국
러닝타임 : 94분(1시간 34분)
감독 : 필감성
배우 : 황정민, 김재범, 이유미, 류경수, 정재원, 이규원, 이호정 외

배우 황정민 '인질'로 잡혔다!

평소와 똑같던 어느 새벽, 서울 한복판에서 증거도, 목격자도 없이 대한민국 톱배우 '황정민'이 납치된다.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상황 속 살기 위한 극한의 탈주가 시작되는데...





📕등장인물





📙줄거리

황정민은 시사회를 마치고 회식자리에서 먼저 나와 매니저 없이 혼자 집으로 향합니다. 집 근처에 도착한 황정민은 편의점에서 차를 주차하고 차키까지 맡기고 편의점을 나옵니다. 차 앞에서 모르는 남성들이 기웃거리고 있었고, 황정민과 작은 실랑이가 벌어지지만 다행히 큰 싸움으로는 번지지 않았고 황정민은 집으로 향합니다.


걷고 있는 황정민 옆으로 한대의 트럭이 멈춰 서고 아까 시비가 붙었던 남자들이 내립니다. 그리고 황정민은 납치가 됩니다. 도착해보니 황정민 이전에 납치되었던 남양주 카페 아르바이트생이 있었고 카페 사장은 납치범들에 의해 사망해 강가에서 발견된 상태입니다.


리더인 최기완은 황정민에게 돈을 요구했고 5억을 주기로 합니다. 그리고 최기완은 OTP를 찾으러 황정민의 집으로 향합니다. 그렇게 기완이 자리를 비운 사이 황정민은 심장병이 있는 것처럼 연기를 합니다. 결국 염동훈은 약국으로 향하고 감시가 허술해진 틈을 타서 황정민은 반소연을 데리고 그곳을 탈출을 시도합니다.


하지만 대문이 잠겨 있어 나가지 못합니다. 이 소리를 듣고 샛별이 총을 들고 나왔고 황정민과 샛별이는 몸싸움을 하게 됩니다. 이때 반소연이 떨어진 총을 주었고 다가오는 샛별의 복부에 쏘게 됩니다. 이 틈을 타 황정민과 반소연은 산속으로 도망을 가지만 결국 다시 잡히고 맙니다.


한편, 최기완은 OTP가 편의점에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그곳으로 향해 알바를 공격하고 OTP를 찾아냅니다. 그리고 편의점을 나오다가 형사와 마주치게 되면서 최기완과 같이 온 고영록이 붙잡힙니다. 붙잡힌 고영록은 황정민도 자기들의 짓임을 말하면서 전 국민들이 황정민의 납치사건을 알게 됩니다.


염동훈은 최기완에게 샛별이가 다쳐서 병원을 가야 한다고 하지만 무시를 당하게 되고 그에 화가는 염동훈은 10시까지 돈을 가지고 오지 않으면 인질도 죽이고 당신도 죽이겠다고 협박을 합니다.




📗결말

전화를 끊은 최기완은 자수를 하고, 인질의 위치로 자신의 형량을 줄여줄 것을 요구합니다. 그리고 아지트로 향하지만 그곳은 함정이었습니다. 함정에 빠진 경찰들을 피해 최기완은 아지트로 향합니다. 아지트에서는 황정민과 반소연이 용태의 도움으로 염동훈을 기절시킵니다. 하지만 금방 깨어난 염동훈에 의해 용태가 사망하게 됩니다.


때마침 오형사가 아지트로 왔지만 염동훈은 황정민을 인질로 아지트 안에 형사를 가둬버립니다. 그리고 도망치려 했지만 총을 가지고 온 최기완에 의해 사망하게 됩니다. 형사들은 최기완에게 당하고 황정민과 최기완이 몸싸움을 벌이게 됩니다. 최기완을 제압한 황정민은 목을 졸랐고, 마침 경찰이 도착했고 황정민과 반소연은 무사히 병원으로 옮겨집니다.

이후, 황정민 납치사건은 영화로 만들어지게 되고 황정민이 세트장을 찾아와 박성웅과 인사를 하면서 영화는 끝이 납니다.




📘한줄

황정민이 연기를 정말 잘하네요! 하지만 연기를 아무리 잘해도 재미가 없을 수도 있다는 것을 알게 해 준 영화예요. 실제 연예인들에게 있을 수 있는 내용이라 호기심에 보게 됐는데 생각보다 몰입감이 떨어져 보는 내내 집중이 되지 않았어요. 황정민이 하드 캐리 한 영화라고 밖에는 생각이 안 들어요.




출처 : 다음 영화(기본정보, 사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