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강북구 추어탕 맛집 '미락원' 후기

by 판다롱 2021. 11. 8.

 

미락원 추어탕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미꾸라지의 효능>

미꾸라지는 보양식 또는 강장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예전부터 여름철 더위와 일에 지친 농촌 사람들에게 요긴한 동물성 단백질 급원이었으며 무기질과 비타민도 풍부합니다. 단백질 중 필수 아미노산이 반 정도 되고 성장기 어린이나 노인에게 아주 중요한 라이신이 풍부합니다. 또 타우린이 들어 있어 간장을 보호하고 혈압을 내리며 시력을 보호하는 작용도 한다고 합니다. 미꾸라지에 들어 있는 지방은 불포화지방산 비율이 높아서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밝혀졌습니다.

 

특히 DHA와 EPA 등 동맥경화증, 고혈압, 당뇨병에 효과가 큰 불포화지방산이 들어 있습니다. 또 뼈째 먹는 경우가 많아서 골격과 치아를 구성하는 성분인 칼슘의 섭취원으로도 매우 중요합니다. 비타민 중에는 비타민 A의 함량이 많은데 항암 작용도 있고, 피부와 점막을 튼튼하게 하여 병에 대한 저항력을 높입니다.

 

 

저희는 추어탕과 미꾸라지 튀김을 주문했어요. 미꾸라지 튀김은 미리 튀겨놓은 것을 데워다 주는 것 같아요. 엄청 금방 나오더라고요.

 

 

기본 추어탕에 천 원만 더 내면 정식으로 바꿀 수 있는데 정식은 공깃밥이 아닌 솥밥으로 나오고 만두튀김이 추가로 나와요. 솥밥이라 따뜻한 숭늉까지 먹을 수 있어서 정식이 좋더라고요.

 

 

저는 추어탕을 먹을 줄 몰라요... 시부모님이 여기 추어탕을 좋아하셔서 가끔 오는데 저는 항상 다른 메뉴를 먹었거든요. 추어탕이 무슨 맛인지도 잘 모르는데 어쩌다 보니 오늘은 추어탕을 먹게 됐어요.

 

천천히 추어탕을 먹어봅니다. 다행히 미꾸라지를 곱게 갈아 넣어서 먹는데 거부감도 없었고 생각보다 구수하고 맛있었어요. 가끔 뼈가 씹히기는 하는데 천천히 꼭꼭 씹어 먹으면 되더라고요. 

 

이 식당이 엄청 오래된 집이라 추어탕 좋아하는 분들 사이에서는 유명한 곳이라고 하더라고요. 저같이 추어탕을 잘 못 먹는 사람도 먹을 정도면 맛집이 맞긴 맞는 것 같아요. 

 

추어탕 말고도 삼계탕도 있고, 최근에 바베큐 폭립이 추가되었더라고요. 메뉴판을 찍고 싶었는데, 주말 저녁시간이라 주취자가 있어 밥을 마시듯이 하고 나오는 바람에 사진을 많이 못 찍었어요.😥

 

다음에는 바베큐 폭립 정식을 먹으러 다녀와야겠어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