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보이스' 줄거리 및 결말_변요한, 김무열

반응형


안녕하세요.
판다롱과 소복냥의 개인적인 취향에 의해 작성된 영화 리뷰입니다.

보이스

🎬기본정보

개봉 : 2021.09.15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장르 : 범죄/액션
국가 : 한국
러닝타임 : 109분(1시간 49분)
감독 : 김선, 김곡
배우 : 변요한, 김무열, 김희원, 박명훈 외


단 한통의 전화!
걸려오는 순간 걸려들었다!

부산 건설현장 직원들을 상대로 걸려온 전화 한 통. 보이스피싱 전화로 인해 딸의 병원비부터 아파트 중도금까지, 당일 현장에서는 수많은 사람들이 목숨 같은 돈을 잃게 된다.

현장 작업반장인 전직 형사 서준(변요한)은 가족과 동료들의 돈 30억을 되찾기 위해 보이스피싱 조직을 추적하기 시작한다.

마침내 중국에 위치한 본거지 콜센터 잠입에 성공한 서준, 개인정보 확보, 기획실 대본 입고, 인출책 섭외, 환전소 작업, 대규모 콜센터까지! 체계적으로 조직화된 보이스피싱의 스케일에 놀라고, 그곳에서 피해자들의 희망과 공포를 파고드는 목소리의 주인공이자 기획실 총책 곽 프로(김무열)를 드디어 마주한다.

그리고 그가 300억 규모의 새로운 총력전을 기획하는 것을 알게 되는데...

상상 이상으로 치밀하게 조직화된 보이스피싱의 실체!
끝까지 쫓아 반드시 되찾는다!





📕등장인물





📙줄거리

부산 공사현장에서 서준은 헬멧을 벗은 채로 현장으로 들어가는 사람을 발견하고 안전모를 쓰라고 합니다. 그리고 얼마 후, 높은 곳에서 근무자가 딛고 있던 바닥이 분리되면서 로프 한 줄에 매달리게 되는 사고 발생합니다.

한편 같은 시각 서준의 아내에게 서준이 친구 김현수 변호사라고 하면서 전화가 걸려옵니다. 그리고는 서준이 일하는 곳에서 추락사고가 났고 이로 인해 서준이 경찰서에 있고, 합의금을 지불해야 좋게 끝날 수 있다는 얘기를 듣습니다. 미연은 서준에게 전화를 하지만 받지 않자 김현수 변호사의 말을 믿고 합의금으로 돈을 보냅니다.


그리고 서준이 연락이 왔고 이 모든 것이 보이스피싱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 미연은 은행으로 달려가지만 이미 돈은 모두 빠져나간 상태였습니다. 미연이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김현수 변호사가 다시 전화가 왔고, 미연은 돈을 돌려달라고 부탁하지만 김현수 변호사는 미연을 조롱하고 전화를 끊어버립니다. 충격에 빠진 미연은 신호를 확인하지 못하고 횡단보도에서 교통사고를 당합니다.

최근 보험사를 사칭한 보이스피싱에 현장소장이 당하면서 직원들의 신상정보를 모두 넘겨줬고 당일 공사현장에 신호 방해기를 배치해 연락이 되지 않도록 만들어 건설현장에 있던 대부분의 사람들이 보이스피싱에 당하게 됩니다. 현장소장은 자신 때문이라는 죄책감으로 자실을 하게 되고, 보이스피싱에 당한 직원들은 소장의 장례식장에서까지 행패를 부립니다.

서준은 자신의 돈과 직원들의 돈을 찾기 위해 사건을 파고듭니다. CCTV를 본 서준은 그날 수상한 사람이 들어온 것을 확인합니다. 그리고 그 사람에게 있던 문신을 가지고 타투 영업소를 수소문합니다. 결국 신상을 확인했고, 그 남자가 외국인 노동자를 데리고 이동하는 현장을 급습하여 대림동 박 실장이란 정보를 듣게 됩니다. 서준은 그 남자를 경찰에 넘기고 이규호를 찾아가 대림동 박 실장을 잡아야 한다고 말하지만 규호는 서준의 말을 들어주지 않고 돌려보냅니다.


이에 화가 난 서준은 혼자 해결하기로 합니다. 서준은 자신을 도와줄 깡칠을 찾아가고 미연에게 걸려온 전화를 추적합니다. 깡칠은 최초 발신지가 중국 북동부라는 것을 알아냅니다. 서준은 박 실장을 찾아가고 급습한 경찰들에게서 박 실장이 도망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박 실장은 자신을 구해준 서준에게 명함을 주면서 선양에 천본부장을 만나보라고 합니다.


서준은 차에서 내리고 바로 경찰에 신고를 하고 위장신분을 만들어 중국으로 갑니다. 한편, 규호는 서준이 단서를 남기고 있다는 것을 알아차리고 서준의 뒤를 따릅니다.


중국에 도착한 서준은 천본부장을 만나고 보이스피싱의 본거지로 들어가게 됩니다. 조직화된 보이스피싱 단체를 마주하게 되고 그곳에서 김현수 변호사가 곽 프로였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서준은 돈을 빼돌리던 직원을 잡아내고 곽 프로의 눈에 들어 곽 프로와 함께 작업하는 기획실에 들어갑니다.


서준은 곽 프로가 조직을 배신하기 위해 뭔가를 계획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돈이 이동하는 경로를 알아내 깡칠에게 현금을 회수할 것을 부탁합니다. 이 과정에서 서준의 단서를 따라오던 규호도 현금 이송 현장을 덮치면서 포위망을 좁혀갑니다.




📗결말

곽 프로는 300억을 목표로 마지막 한탕을 시작했고, 천부장은 곽 프로가 다른 생각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곽 프로를 죽이려 했지만 되려 당해 천부장이 죽임을 당합니다. 그리고 곽 프로는 돈을 챙겨 도망치려고 하지만 마침 아지트로 오고 있다는 회장의 말에 서준을 인질로 삼아 아지트의 상황을 전하고 위기에서 빠져나갑니다.


본거지를 못 찾고 헤매던 경찰들은 서준의 위치 문자를 받고 본거지로 찾아옵니다. 곽 프로는 옥상으로 도망을 치지만 서준은 곽 프로를 잡아 죽이려 합니다. 총성을 들은 경찰들이 옥상으로 올라왔고 서준을 말리면서 곽 프로를 체포합니다.

그리고 보이스피싱에 당한 사람들에게 돈도 돌려주고 서준은 경찰로 복귀하면서 영화는 끝이 납니다.




📘한줄

결말이 예상되는 영화지만 아무 기대도 없었기에, 기대 이상으로 스토리도 탄탄하고 배우들 연기도 좋아서 재미있게 봤어요. 보이스피싱의 과정이 궁금한 분들은 보시면 흥미롭게 느끼실 것 같아요.




출처 : 다음 영화(기본정보, 사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