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달리와 감자탕' 로맨틱 코미디

by 판다롱 2021. 9. 27.

달리와 감자탕

🎀2021년 9월 22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수, 목 / 밤 9시 30분 KBS2
방송 횟수 : 16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극본 : 손은혜, 박세은
출연진 : 김민재, 박규영, 권율, 황희, 연우 외


언제부턴가 금수저니 흙수저니 수저론으로 무장한 계급론이 등장하더니 점점 심해지는 양극화로 대한민국은 더 이상 계층이동의 가능성이 막힌 사회가 되었다고 한다. 인정하고 싶지 않지만 우리 사회에는 분명 보이지 않는 계급이라는 게 존재하는 듯도 하다.

그렇다면 이 사회는 무엇으로 계층이 나누어지는 걸까? 돈이 많으면 상류층인가? 아니면 권력이나 명예가 상류층의 필수조건일까? 그것도 아니면 학력이 높고 지적 수준이 높아야 진정한 상류층에 들어서는 걸까?

최근 사회면을 줄줄이 장식한 재벌가들의 천박한 갑질이나 IT업계 신흥 졸부들의 무식한 폭력사태, 정치인들이나 교수들의 위선적인 불법, 부정행위들을 보면 과연 이들을 상류층이라고 말할 수 있나 의문을 갖지 않을 수 없다.

이 드라마는 성장배경, 재력, 학력, 취향, 가치관 뭐 하나 비슷한 것 없는 아니, 모든 것이 극과 극인 두 남녀가 폐업하기 직전의 미술관을 매개체로 만나 부딪히면서 전혀 경험해 본 적 없는 서로의 인생을 이해하고 변화하고 성장하는 과정을 그리고자 한다. 그리고 그 과정 속에서 앞서 제기한 문제들에 대한 고민을 해보고자 한다.





주요 인물

진무학 cast. 김민재
돈돈 F&B 사업부 상무

무지, 무식, 무학 3 무의 소유자지만 이에 대한 콤플렉스가 전혀 없고 오히려 타고난 혀, 장사 수단, 돈 냄새 맡는 감각에 자부심을 갖고 있다. 누군가 있는 척, 아는 척을 하면, 면전에 대고 "똥 싸고 있네!"를 거침없이 날리고 세상의 모든 물건 값은 감자탕 몇 그릇 인가로 환산하는 독특한 계산법의 소유자이기도 하다.

김달리 cast. 박규영
세인트 밀러 미술관 객원연구원→청송 미술관 관장

미술뿐 아니라 역사, 철학, 종교 등 다방면으로 조예가 깊고 영어, 일어, 중국어, 불어, 스페인어 등 7개 국어에도 능통하다. 그랬던 그녀가 갑작스러운 아버지의 죽음과 파산으로 하루아침에 오갈 데 없는 신세가 된다. 아무리 7개 국어에 능통하고, 박사 학위를 가지고 있어도 당장 도우미 없이는 한 끼 식사 해결도 어려운 생활 무지렁이인 그녀. 예고 없이 닥친 불행에 달리는 혹독한 몸살을 앓는다.

장태진 cast. 권율
세기그룹 기획조정실장

달리의 첫사랑. 무학의 모든 면에 대척점을 그린다면 태진이라고 보면 된다. 달리의 불행에 아무 도움이 못 됐다는 자책에 미술관 전시회 후훤도 해주고 회사에서 구입할 미술품들도 달리의 미술관을 통해 대여하는 형식으로 구입하는 등 물심양면으로 달리를 도와주는 키다리 아저씨 같은 존재다.

주원탁 cast. 황희
형사

달리 아버지 낙천이 후원했던 보육원 출신의 강력반 형사. 말수가 적고 우직하며 무뚝뚝하지만 속정이 깊은 상남자 중에 상남자다. 원탁이 유일하게 고분고분하고 유순해질 때는 달리 앞에서다. 오래도록 달리를 연모해왔지만 넘볼 수 없는 상대라 스스로 선을 긋고 절대 내색하지 않는다.

안착희 cast. 연우
갤러리스트

권력은 있지만 재력은 늘 아쉬운 국회의원 딸. 재벌가로 입성해 우아하게 미술관을 운영하는 게 꿈이나 노동운동가 출신의 이제 겨우 2선밖에 안 되는 한미한 정치가 딸은 재벌가의 눈에 차지 않는다.





◆미술관 라인

김낙천 cast. 장광
달리 아버지 / 청송 미술관 관장


송사봉 cast. 우희진
학예사


한병세 cast. 안세하
에듀케이터

황기동 cast. 유형관
시설관리부 기사


나공주 cast. 송지원
아르바이트


김시형 cast. 이재우
낙천의 조카 / 미술관 카페 운영 책임자




◆무학 라인

진백원 cast. 안길강
돈돈 F&B 회장


소금자 cast. 서정연
무학의 새어머니


진기철 cast. 이제연
돈돈 F&B 기획실 본부장


여미리 cast. 황보라
진무학 비서





출처 <달리와 감자탕> 공식 홈페이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