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달콤하고 쫀득한 호정가 찹쌀약과 후기

반응형

 

'호정가 찹쌀 약과'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으로 직접 작성한 글입니다.

간식으로 전통과자를 자주 구매하는데 이번에는 약과를 구매했어요.

저도 약과를 좋아하지만 저보다 더한 약과 킬러가 있어서 이 정도면 일주일 만에 다 먹는 것 같아요.

너무 많이 사다 놓으면 한 번에 다 먹어버리기 때문에 조금씩 사다 둬야 해요...

 

대한민국 식품명인 제21호
추억과 정성을 담은 호정가 찹쌀 약과는 달콤하고 쫀득한 맛이 일품입니다.
천년을 이어온 한과, 그 가치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비단 식품이 아닌 대한민국 고유 식문화를 만들어 갑니다.

제품명 : 호정가 찹쌀 약과 세트 1kg

생산자 : 농업회사법인 호정식품(주)

내용량 : 1kg 1EA(찹쌀 약과 35g 약 25~30개입)

유통기한 : 본 제품은 상시 제조 제품으로, 개별 제조일 및 유통기한 정보 제공이 어렵습니다 구매일로부터 유통기한이 기본 1/3 이상 또는 15일 이상 남은 상품을 배송합니다.

 

 

호정가 찹쌀 약과는 패키지가 예뻐서 선물하기도 좋을 것 같아요.

약과도 개별 포장되어 있어서 위생적이고 들고 다니기에도 좋겠어요.

 

 

약과는 밀가루, 참기름, 꿀, 술 등을 반죽하여 약과판에 박아서 모양을 만들고 기름에 튀겨내어 꿀이나 물엿에 담가 낸 것입니다. 개성의 약과는 큼직하게 하여 폐백 때 쓰는 것으로 유명하고 서울의 것은 동글납작하면서 작게 만듭니다.

 

약과 제조사마다 맛이 조금씩 다른데 호정가 찹쌀 약과는 다른 약과에 비해 달지 않아 좋았어요.

어떤 약과는 너무 달아서 한 개만 먹어도 물리는데 이건 그렇지 않더라고요.

단맛도 적지만 계피향도 약하게 나는 게 순한 맛이에요.

순해서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을 것 같아요.

 

 

누린내도 나지 않았고 기름기도 적어서 먹기 좋았어요.

둘이서 한 번에 2~3개씩은 먹으니 구매한 지 일주일도 안 걸려서 다 먹었어요.

약과 오랜만에 먹어서 그런지 더 맛있게 먹었어요.

다음에 재구매하게 될 것 같네요.

 

 

약과 보관 방법

-한과는 실온 보관 제품이며, 직사광선 및 습기를 피하여 서늘한 곳에 보관하시면 됩니다.

-개봉 후 최대한 빨리 드시고, 반드시 밀봉하여 보관하십시오.

-장기간 보관 시에는 냉장고 또는 냉동고에 보관해두셨다가 꺼내 드셔도 됩니다.

-한과는 조청, 물엿, 설탕시럽으로 제조되어 있습니다. 유과, 약과류 등은 겨울철드실 때 잠시 따뜻한 곳이나 전자레인지에 돌려 드셔야 더욱 부드럽고 맛있습니다. 강정, 영양바류는 차가운 냉장고에 넣어두셨다가 드시면 더욱 바삭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