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KBS2 수목드라마 '당신이 소원을 말하면'_지창욱 성동일 최수영

by 판다롱 2022. 8. 9.

당신이 소원을 말하면

2022년 8월 10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수목 / 밤 9:50
▪방송 채널 : KBS2
▪방송 횟수 : 16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장르 : 휴먼


▪극본 : 조령수
▪출연진 : 지창욱, 성동일, 최수영 외


오래전부터 드라마라 함은 삼대가 함께 모여, 혹은 부모와 자식이 둘러앉아 함께 보던 매체였다. 밥을 먹으며 과일을 먹으며 도란도란. 하지만 언젠가부터 삼대는 말할 것도 없고 부모와 자식은 드라마를 함께 보지 않게 되었다. 서로가 보고 싶은 드라마가 확연히 다르기 때문에. 부모는 자식이 보는 드라마가 잔인하거나 유치하고 자식은 부모가 보는 드라마가 지루하고. 그래서, 사랑하는 이들이 함께 모여 볼 수 있는 드라마를 써보고 싶었다. 비록 지금의 사회는 성별 간, 세대 간 균열로 몸살을 앓고 있지만, 브라운관 안에서만큼은 자연스럽게 함께 할 수 있는.

어떤 이야기를 하면 함께 울고 웃고 대화를 나눌 수 있을까. 좋은 어른이 위기의 청춘을 보듬고 그 청춘이 다시 주변을 돌보는 이야기라면, 괜찮지 않을까? 사람이 다른 사람을 위해 몸과 마음과 시간을 쓰는 이야기라면? 삶의 의지를 놓친 청춘이 삶의 마지막 앞에 선 사람들 속에서 다시 의지를 붙드는 이야기라면? 그리고 그 속에 예상치 못한 비밀이 숨겨져 있다면?!

이 드라마 때문에 부모에게, 자식에게 말을 걸고, 그들의 생각을 물어볼 수 있다면 좋을 것이다. 엄마는, 아빠는, 너는... 생의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면 뭘 제일 하고 싶어? 뿐만 아니라 평소 마음을 나누지 못했던 주변 사람들에게도.



주요 인물

윤겨레 cast. 지창욱
건달

어린 시절, 아버지의 폭력으로부터 달아나 제 발로 보육원에 걸어 들어간 그가 한 생각은 '살고 싶어'. '사실은 죽기 전에 딱 한 번이라도... 남들처럼 행복해지고 싶어'라는 게 불행과 절망이 일상은 윤겨레의 진짜 소원이다.

보통의 청춘보다 세 배쯤 더 아픈 윤겨레는 보육원에서 소년원, 그리고 교도소까지 이어지는 남들보다 무거운 삶의 무게를 지고 있다. 보육원을 나오자마자 같은 보육원 출신 석준에게 정착지원금 500만 원을 통으로 날리고, 아무리 죽어라 일해도 삶은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았다.

아무런 준비 없이 나온 사회는 처절할 정도로 냉혹했다. 그래서 그는 결국, 죽어도 하지 않겠다던 양아치 건달 짓으로 배를 채웠다. 그에게 유일한 건 길에서 주운 개 '아들이'와 자신에게 집착을 쏟는 준경뿐.

시한부를 선고받은 아들이 죽기 전, 바다 한번 보자는 생각으로 동해로 향하던 중 석준으로부터 도망치다 오중 추돌 사고를 일으키게 된다. 이 사고로 태식과 우리 병원 사람들을 만나게 되는 겨레. 겨레는 태식의 계획으로 우리 호스피스 병원에서 사회봉사를 하게 되는데...


강태식 cast. 성동일
자원봉사 반장

'우리 호스피스 병원'의 화장실 휴지통 속사정까지 샅샅이 알고 홍반장처럼 구는 이 남자를 처음 본 사람이라면, 극성맞은 이사 혹은 관리과장이나 원장이라도 되는 줄 알겠지만, 그는 이 병원의 열혈 자원봉사 반장이다. 행동거지가 거침없고 지나치게 솔직해서 오해를 살 때도 있지만, 대부분 사람이 그를 좋아한다. 병원과 환자에 대한 그의 마음을 말하지 않아도 느끼기 때문.

이 병원에 왔을 때 폐암 4기였던 태식은 자신을 챙겨주는 사람들의 그 따뜻한 마음들에 기댄 채 담담히 죽음을 기다리고 있었는데, 기적적으로 병이 호전되어 더 살게 되었고, 이 감사함을 어떻게 갚을 수 있을까 생각하다가 병원에서 특별한 봉사활동을 하게 된다. 일명 '마지막 소원 성취 봉사'


서연주 cast. 최수영
우리 호스피스 병원 간호사

백조 같지만, 이상한 간호사이기도 한 연주를 생각하면 떠오르는 단어는 근육과 근손실. 근손실을 지구 멸망급으로 생각하고 집착적으로 운동을 하는 그녀는 극한의 인내심을 요구하는 크로스핏이나 웨이트 같은 운동을 즐긴다. 그리하여 자연스럽게 건강의 아이콘, 활기의 아이콘, 생기의 아이콘으로 호스피스 병원에서 가장 빛나는, 모두에게 반짝이는 희망을 주는 존재이다. 아마 그러려고 운동을 하는 모양이다.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존재이고 싶어서... 모두의 마지막을 온 힘 다해 지켜주는 사람이고 싶어서...

생명을 늘리는 일이 고통을 연장하는 일이기 때문에 연주는 처음 병원 일을 시작할 때 그만둘까 많이 고민했었다. 어릴 때부터 사람 살리는 일을 하고 싶어서 간호사가 된 것인데, 사람 살리는 일이 고통을 주는 일이란 걸 알게 되고 혼란스러워진 것.

그러던 어느 날, 간호사 생활 시작 이래 가장 아픈 환자를 마주하게 된다. 처음엔 그저 돈 많고 껄렁한 양아치인 줄 알았던 남자. 하지만 누구보다 병들고 약해진 남자. 시한부 판정을 받은 유일한 가족인 아들이를 데리고 온, 사실은 누구보다 살고 싶어 하는, 누구보다 아픈 남자 겨레에게 관심이 가기 시작하는데...




주변 인물

하준경 cast. 원지안
흑조 같은 여자 / 그리고 죽음, 절망 그 자체


장석준 cast. 남태훈
겨레, 준경과 같은 보육원 출신



염순자 cast. 양희경
조리 봉사자



최덕자 cast. 길해연
청소 노동자



황차용 cast. 유순웅
청소 노동자



유서진 cast. 전채은
여고생 봉사자



양치훈 cast. 신주환
우리 호스피스 병원 의사





출처 <당신이 소원을 말하면> 공식 홈페이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KBS2TV 수목드라마 '징크스의 연인'_서현 나인우

징크스의 연인 2022년 6월 15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수목 / 밤 9:50 ▪방송 채널 : KBS2TV ▪방송 횟수 : 16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장르 : 판타지, 로맨스 ▪극본 : 장윤미 ▪출연

160326.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