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MBC 월화드라마 '멧돼지사냥'_박호산 예수정 김수진

반응형

멧돼지사냥

2022년 8월 1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월화 / 밤 10:30
▪방송 채널 : MBC
▪방송 횟수 : 4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장르 : 미스터리, 스릴러


▪극본 : 조범기
▪출연진 : 박호산, 예수정, 김수진 외

이 이야기는 자기 자식을 죽였을지도 모른다는 아버지의 상상 못 할 거대한 불안에서 시작된다. 그 불안을 시작으로 누군가에 대한 의심이 시작되고, 그 의심은 끔찍한 행동이 되고, 그 끔찍한 행동은 또 누군가의 의심이 되고, 그 의심은 또 끔찍한 행동이...

끊임없이 엉켜가는 비극을 보다 보면 모든 것이 어디서부터 잘 못된 건지 혼란스러울 것이다. 차원이 다른 불안감 속에서 우리는 어떤 행동을 할 것인가. 부정할 것인가, 인정할 것인가, 아니면 어떻게 해서든 다른 악마를 세울 것인가.

이 드라마는 이미 괴물이 되어버린 이들이 아닌, 언제든지 괴물이 되어버릴 수 있는 우리 모두에게 더욱 서늘할 자화상이다.





인물관계도》


주요 인물

영수 cast. 박호산

크게 동요 없는 표정과 행동, 구수한 말투. 친구들과 술 먹는 걸 좋아하며 적당히 바가지 긁히는 평범한 중년의 시골 사내. 삶은 고난 그 자체였지만 운명처럼 채정을 만나 결혼했고, 아들 인성이 태어나고, 자신을 친형제처럼 위해주는 동네 친구들과 마을 사람들이 있었다. 그러던 어느 날, 엄청난 사건이 터진다. 맹리 사던 로또에 당첨이 된 것.

꿈일까 두려운 행복한 나날들이 계속되던 중, 친구들과 멧돼지를 잡으러 뒷산으로 향하고. 그날 밤 아들 인성이 집에 돌아오지 않는다. 영수는 자신이 인성을 쏜 것이 아닌가 불안에 떨기 시작한다. 이제야 사람답게 살려던 한 남자의 삶이 무너져간다. 이 남자는 이제 자신의 삶을 바로잡기 위해 무엇이든지 할 수 있다.


채정 cast. 김수진

반평생 뼈 빠지게 고생하며 억척스럽게 살았다. 팔자 좋게 로또나 사 오는 영수에게 자주 역정 내는 화 많은 성격이지만, 그래도 천성이 어른들한테 살갑고 싹싹하여 마을에서 인기가 좋다. 여전히 영수를 사랑하고, 인성을 낳아 기르며 힘겨웠던 삶에 후회는 없지만 돌아보면 가끔 서글픈 생각이 난다. 특히 바빠 잘 챙겨주지 못한 아들 인성에게는 늘 미안한 마음이 있다.

어느 날, 영수가 로또에 당첨돼 돈벼락을 맞는다. 얼굴에 남은 고난의 흔적이 지워질 때쯤, 인성이 실종된다. 만약 인성에게 정말 무슨 일이 생긴 거라면... 인성의 시신이라도 찾아 장례식을 마치는 날 채정은 인성을 따라 죽을 것이라 다짐한다.


옥순 cast. 예수정

현민의 할머니이며 기구한 인생의 주인공. 병으로 남편을 잃고, 홀로 아들을 키우며 평생 고생만 했다. 화재로 아들과 며느리를 잃었을 때 죽고 싶은 마음에도 죽지 못했던 이유는 기적처럼 살아남은 어린 손주 현민 때문이었다. 일찍 떠난 아들과 며느리 몫까지 키워야 한다는 생각으로 더 애지중지 키웠다. 현민은 착실하게 자랐지만 옥순은 그보다 빨리 늙어갔다.

그런데 옥순이 언제부턴가 이상한 말을 하기 시작한다. 자신의 아들 며느리를 죽인 범인이 바로 마을 사람들이라는 것. 사람들은 그저 옥순의 치매 탓이라며 못 들은 척 넘어갔지만 마을 사람들을 향한 옥순의 증오와 경계는 점점 커져간다.




영수 가족

인성 cast. 이효제
영수와 채정의 아들





옥순 가족

현민 cast. 이민재
옥순의 손자





동네 사람들

진국 cast. 이규회
영수와 함께 나고 자란 동네 친구



만석 cast. 곽자형
수와 함께 나고 자란 동네 친구



이장 cast. 유순웅
마을 이장



주협 cast. 차시원
영수의 마을 동생으로 혼자 농사짓고 살고 있는 노총각





외지 사람들

두만 cast. 황재열
실종사건 담당 형사



연채 cast. 이지원
인성과 현민의 담임선생님





출처 <멧돼지사냥> 공식 홈페이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