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JTBC 토일드라마 '모범형사2'_손현주 장승조 김효진

반응형

모범형사2

2022년 7월 30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토일 / 밤 10:30
▪방송 채널 : JTBC
▪방송 횟수 : 16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장르 : 범죄, 수사


▪극본 : 최진원
▪출연진 : 손현주, 장승조, 김효진 외

돈도 빽도 없지만, 형사라는 자부심 하나로 사는 인천 서부서 모범 형사들이 다시 뭉쳤다. 나쁜 놈은 잡고 억울한 사람은 풀어준다. 그 생각 하나로 똘똘 뭉쳐, 억울한 피해자의 무죄를 끌어내 진범을 잡아냈던 강도창, 오지혁.

연쇄살인 속에 숨겨진 또 다른 진실을 파헤친다. 때론 정의가 패배하고, 사람들은 냉혹한 현실에 좌절하지만 믿고 싶다. 아니 믿는다. 정의의 힘은 강하다.

그들 앞에 그 전보다 훨씬 더 강한 적이 나타났다. 허나 좌절은 없다. 정의만큼 강한 무기는 없다!






인물관계도》





주요 인물

강도창 cast. 손현주
인천 서부경찰서 강력 2팀 경사
"같이 울어 줄 수는 없지만, 같이 화는 낼 수 있잖아."

자신이 잡아넣었던 이대철의 억울함을 풀어줬다. 진범도 잡았다. 하지만 결국 이대철을 살리지는 못했다. 산전수전 공중전 다 겪은 형사 생활 20년 차의 베테랑 형사지만 이대철은 트라우마가 되어 남았다.

그 와중에 흰 가운 연쇄살인 사건이 일어난다. 절도범으로 잡혔던 김형복이 연쇄살인범으로 몰려 사고사하게 되고 연쇄살인의 피해자라고 알려졌던 정희주가 또 다른 살인사건의 피해자란 사실을 알게 되면서 점점 더 사건에 휘말리게 될 수밖에 없었다.

억울한 피해자와 피해자 가족들의 사건이다. 끝까지 범인을 잡아낼 것이다. 그것이 외면당하고 있는 피해자 가족의 상처를 치유하는 것이고, 강도창 내면의 상처를 지워가는 유일한 길이다.
그것이 강도창이 끝까지 강력팀 형사로 남아야 하는 이유였다.


오지혁 cast. 장승조
인천 서부경찰서 강력 2팀 경위
"형사는요 수백수십 건의 사건을 해결해도 단 한 사건을 해결 못하면 영원히 실패한 형사로 남아요."

그는 2년 전 서울 광수대를 나와 휴직했다. 거대 대기업의 가족과 연관된 사건 때문이었다. 사건을 은폐한 상관이 그에게 누명을 씌워 휴직을 강요했다. 비록 그때는 물러섰지만, 그 사건은 여전히 오지혁에게 미제로 남아 있었다.

인천 서부서에 오기 전까지 그는 홀로 들판을 누비는 고독한 늑대였다. 혼자 싸워야 했다. 하지만 지금은 강력한 우군이 생겼다. 자신의 경솔함을 잡아줄 경험 많은 파트너 강도창. 그리고 이대철 사건을 겪으면서 끈끈한 동료애로 뭉친 강력 2팀 형사들이 있었다. 인간적인 너무나 인간적인 강도창으로 인해 예전과는 다른 신념이 생겨나고 있었다. 그리고 자신도 모르는 순간 그 신념을 받아들이고 있었다.




◈티제이 그룹

천나나 cast. 김효진
티제이 그룹 이사
"그들이 내 목을 먼저 졸랐어."



우태호 cast. 정문성
티제이 그룹 법무팀장
"내가 너한테 뭘 잘못했어? 나는 너를 지키려 했을 뿐이야."



천상우 cast. 최대훈
티제이 그룹 부회장
"나나 네가 왜?"



문보경 cast. 홍서영
티제이 그룹 법무팀 직원
"내가 이용당했다고? 내가 당신들을 이용한단 생각은 안 해봤어?"



최용근 cast. 박원상
티제이 그룹 법무팀 과장
"세상에서 제일 안전한 돈이 뭔지 알아? 도둑놈의 돈이야."


천성대 cast. 송영창
티제이 그룹 회장





경찰서 사람들

문상범 cast. 손종학
인천 서부 경찰서장



우봉식 cast. 조희봉
강력 2팀 팀장



권재홍 cast. 차래형
강력 2팀 형사



변지웅 cast. 김지훈
강력 2팀 형사



지만구 cast. 정순원
강력 2팀 형사



심동욱 cast. 김명준
강력 2팀 막내 형사





◈그 외 인물

정인범 cast. 박근형
정희주의 할아버지
"우리 희주를 왜 죽였습니까? 왜..."



정희주 cast. 하영
살인사건의 피해자



장기진 cast. 이중옥
서울 광수대 팀장



김민지 cast. 백상희
강남 헤어숍 원장





출처 <모범형사2> 공식 홈페이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JTBC 토일드라마 '클리닝 업'_염정아 전소민 김재화

클리닝 업 2022년 6월 4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토일 / 밤 10:30 ▪방송 채널 : JTBC ▪방송 횟수 : 16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장르 : 범죄, 드라마, 블랙 코미디 ▪극본 : 최경미 ▪

160326.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