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TV조선 토요일드라마 '마녀는 살아있다'_이유리 이민영 윤소이 정상훈

반응형

마녀는 살아있다

2022년 6월 25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토 / 밤 9:10
▪방송 채널 : TV조선
▪방송 횟수 : 12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장르 : 블랙 코미디


▪극본 : 박파란
▪출연진 : 이유리, 이민영, 윤소이, 정상훈, 김영재, 류연석 외


착한 사람 복 받고, 나쁜 사람 벌 받는 권성징악은 동화에서나 가능한 얘기다.
현실은 안 그렇다.
착하게 살면 호구밖에 안 된다.
마흔 살쯤 되면, 누가 안 가르쳐줘도 안다.

왕자님과 결혼한 공주님은 그 후, 오래오래 행복하게 살았... 을 리가 없다! 몇 년 후 왕자님은 젊은 여자와 바람이 났거나, 독박 육아로 화병을 앓던 공주님이 이혼소송을 했을지도 모른다. 나무꾼의 자식을 셋이나 낳았음에도 불구하고, 날개옷을 찾아 하늘로 올라간 선녀의 심정은, 또 오죽했을까?

이제 20세기 동화의 속편이 나와야 할 시점이다. 섬뜩한 잔혹동화가 될지언정, 치열한 현실의 이야기.
나와 당신의 이야기 말이다.

여기, 산 날과 살 날이 반반, 낼모레면 마흔인 세 여자가 있다. 바람은 지가 펴놓고 이혼해달라는 남편을 차라리 죽이기로 결심한 아내. 목숨을 담보로 건 시어머니의 무시무시한 딜을 받아들이기로 한 며느리, 죽은 남편의 사망보험금을 지키기 위해 누군가를 죽여야 하는 돌싱녀.

꿈꾸기엔 너무 늦고 포기하기엔 너무 이른, 여자 나이, 마흔! 청춘의 회한과 노년의 공포 사이... 두려움과 설렘 사이...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랑과 행복을 갈망하며 질풍노도를 겪고 있는 그녀들. 세상의 손가락질을 받을지언정 미치도록 행보해지고 싶은 21세기 마녀들의 이야기를 써보려고 한다.





인물관계도》





주요 인물

공마리 cast. 이유리

방송사 아나운서인 셀럽 남편에, 해외 유학 중인 딸, 한마디로 딱 그림이 나오는 중산층 가정의 전업주부. 겉보기엔 낭창낭창 유연한 와중에도 마리에겐 부동의 원칙이 있다. 기브 앤 테이크! 받은 만큼 돌려준다. 은혜는 은혜로, 피에는 응징으로!

마리는 얌전히 식사 중인 투견이다. 밥 먹는데 안 건드리면, 아무도 안 문다. 그런데 툭! 누군가 마리의 밥그릇을 걷어찼다. 겁대가리를 상실한 범인은, 남편 이낙구!

무려 15년 만에 듣는 남편의 사랑 고백이었다. 고백은 마리에게 했는데 사랑하는 대상이 딴 여자라는 게 함정! 그런데 이 인간, 바람은 지가 펴놓고 이혼을 해달란다. 헐! 기가 찬다. 엔간하면 착하게 살고 싶었는데... 속에서 천불이 올라온다. 이 인간! 확 그냥 죽여 버려?


채희수 cast. 이민영

나이 서른에 소위 있는 집 외아들과 결혼했다. 그러나 현모양처가 꿈이던 희수는 현모도, 양처도 되지 못하고 그냥, 며느리가 됐다. 그것도 애 못 낳은 죄로 시어머니 독박 간병 중인 며느리.

독박 병간호를 피하기 위해서라도 희수는 아이를 가지고 싶다. 몇 년째 난임 클리닉을 다니지만, 번번이 실패. 더 큰 문제는 남편의 비협조다.

차라리 똥오줌 받아내는 게 쉬웠다. 그런데, 웬 날벼락? 시어머니가 제안한 무시무시한 딜... 그래, 안될 것도 없다. 어머니... 어떻게 죽여 드려요?


양진아 cast. 윤소이

5년 전, 곗돈 들고 튀었다가 돈 많은 싱글녀가 되어 나타났다. 이쁘고 재수 없는 애로 통하던 진아는 이제 '난 년'에 등극한다. 있느니만 못한 남편을 둔 마리, 있으나 마나 한 남편을 둔 희수에 비하면, 진아는 난 년, 맞다! 남편이 죽었으니까.

뒤늦게 남편 복까지 터졌다. 죽은 남편이 남긴 거액의 사망보험금. 한 살이라도 젊었을 때, 연애해야 한다. 가능하면 새파랗게 젊은 놈이랑. 오라클 말로는, 끝 사랑이 될 남자가 진아 옆에 딱 들러붙어 있단다. 단골 카페 젊은 사장? 아님, 현관 보조키 달러왔던 뒤태 죽이던 열쇠공?

그런데, 화려한 싱글라이프를 즐기려는 순간, 헉! 이게 뭐야? 오빠가, 왜 거기서 나와?


이낙구 cast. 정상훈

사랑은... 마치 교통사고처럼, 예고도 없이 찾아왔다. 어느 날, 비 맞은 채 오들오들 떨고 있던 파랑새가 낙구의 품속으로 뛰어들었다. 임고은! 내 작은 파랑새! 미치겠다 너 때문에!

낙구의 지상과제는 하루빨리 이혼하고, 고은이와 결혼하는 것. 문제는 아내 마리다. 딴 여자를 사랑한다고 고백해도, 죽어도 이혼을 못 해주겠단다. 심지어 나를 죽도록 사랑한단다. 미치겠다. 저 아줌마 때문에!

사랑에 빠진 게 뭐, 죄인가? 만약 고은이를 사랑하는 게 죄라면, 그래! 나는 대역죄인이다! 무기징역 아니, 사형이다! 사형!




◈마리 주변 인물

조말련 cast. 이영란
마리의 친정 엄마 / 독실한 크리스천



이수지 cast. 김예겸
마리와 낙구의 딸



오라클 cast. 예수정
회원제 보테니컬 카페의 사장 겸 카운슬러



김지일 cast. 박윤희
마리 측 변호사



허숙희 cast. 김혜와
오라클 카페 VVIP 멤버 / 마리를 돕는 숨음 조력자




◈희수 주변 인물

남무영 cast. 김영재
희수의 남편 / 보험회사 부산 대리점 팀장 / 주말부부


박순녀 cast. 성병숙
희수의 시어머니



이남규 cast. 김현준
난임 클리닉 의사 / 희수, 무영과 친구




◈진아 주변 인물

김우빈 cast. 류연석
진아의 죽은 남편 / 5년 전 사망




◈낙구 주변 인물

임고은 cast. 한소은
낙구의 작은 파랑새


곽혜경 cast. 정아미
낙구의 엄마 / 마리의 시어머니


장상필 cast. 김사권
고은의 동거남 / 공군사관학교 출신의 민항기 부기장


강자중 cast. 김법래
낙구 측 변호사




출처 <마녀는 살아있다> 공식 홈페이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