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KBS1 일일드라마 '으라차차 내 인생'_남상지 양병열 이시강 차민지

반응형

으라차차 내 인생

2022년 4월 11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월~금 / 저녁 8:30
▪방송 채널 : KBS1
▪방송 횟수 : 120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장르 : 가족


▪극본 : 구지원
▪출연진 : 남상지, 양병열, 이시강, 차민지 외


어느 날 갑자기 평범한 여고생이 싱글맘이 되었다!

그녀의 이웃이라면 밥 한 끼 사주며 응원하고 싶은 어린 싱글맘의 고군분투 이야기, 쓰러져도 다시 일어나는 캔디 같은 그녀의 이야기를 통해 보는 이로 하여금 어느새 삶의 의지를 다져볼 수 있는, 위로받고 치유받는 가슴 따뜻한 이야기이다.

이미 정해진 밑그림에 채색만 하는 인생과 달리 스스로 인생의 밑그림을 그리고 그 안을 채워 나가는 동희의 이야기는 훨씬 다채롭고 흥미진진한 재미와 감동을 선사하게 될 것이다.

시대가 요구하는 성장은 무엇이고, 성공은 무엇인지, 무엇이 선이고, 무엇이 악인지를 함께 고민해볼 수 있으면 좋겠다. 현재를 살아가는 이들의 공감을 얻는 동시에 만고불변의 진리인 사랑을 이야기함으로써 세대를 초월한 가치를 담아내고자 한다.





주요 인물

서동희 cast. 남상지
"빨리 어른이 되고 싶어요. 고아가 아닌 어른이요."

아무리 밝게 컸어도 '고아'라는 동정의 시선은 그녀에게도 아픔이었다. 빨리 어른이 되어 의상 디자이너의 꿈을 이루기 위해, 할머니와 오래오래 행복하게 살기 위해 열심히 공부하는 여고생 동희.

그러나, 갑작스러운 사고로 인해 모든 꿈을 접고 조카를 입양해 키우게 된다. 일곱 번 넘어져도 여덟 번 일어나는 그녀는 이웃과 가족의 도움 덕분에 조카와 함께 자립에 성공하고, 접었던 꿈을 서서히 펼치려고 하는데...!


강차열 cast. 양병열
"형 걱정하지 마. 대충 살아줄게."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작은 아버지 인규에게 입양되었다. 과거 방황하던 시기가 있었음에도 머리가 좋아 성적도, 외모도 출중하다.

그러나 그가 뭐든 잘 해낼수록, 형과 어머니의 표정은 싸늘해졌다. 그때 알았다. 형 뒤에 서는 게 편하다는 걸... 어머니 기분을 맞추려면 열심히 살아서는 안 된다는 걸... 회사 물려받을 생각도 없고, 이 집에서 벗어나 독립할 날만을 손꼽아 기다린다.


강성욱 cast. 이시강
"차열아, 넌 그냥 내 페이스메이커일 뿐이야."

외동아들이었던 성욱은 차열 때문에 첫째 아들이 되었다. 그건 혼자 독점했던 걸 둘이 나눠야 한다는 뜻이었고, 한 몸에 받던 관심이 둘로 쪼개진다는 뜻이었다. 왠지 손해 보는 기분이었다.

차열이 페이스 조절을 한다고 느꼈을 때부터, 자존심은 상했지만 우월감은 지킬 수 있었다. 그런데 그런 차열에게 가장 사랑하는 것을 뺏기고 마는데, 이대로 물러날 성욱이 아니다. 모든 걸 걸고서라도 지켜 내리라 다짐한다.


백승주 cast. 차민지
"그 누구도 내 인생을 가로막을 순 없어. 그게 비록 내 아이라 할지라도."

잘 나가는 사업가 아빠 덕에 유복하게 자랐지만, 사업이 망하면서 철없는 엄마와 함께 구질구질한 인생 2막을 시작한다. 엎친데 덮친 격으로 하룻밤 아이까지 덜컥 임신해버렸다. 하지만 승주에게 사랑은 대학 시절부터 강차열 한 명이었고, 앞으로도 그럴 거라 확신한다.

외모나 능력에 어울리지 않는 짠한 짝사랑에 아파하면서도 강차열을 포기하지 못하는 승주의 절실한 마음이 비열한 질투로 드러나기 시작한다.




동희네 가족

김정호 cast. 이한위
명숙의 남편 / 동희의 고모부



서명숙 cast. 김희정
동희의 고모



김정은 cast. 임채원
드라마 작가 지망생



김태평 cast. 금호석
자영의 전 남편 / 혜나의 아빠


박자영 cast. 홍아름
싱글맘 / 혜나의 엄마



김혜나 cast. 김하연
태평과 자영의 딸



점순 cast. 김영옥(특별출연)
동희, 재석의 할머니 / 명숙의 엄마


서재석 cast. 설정환
동희의 오빠 / 사법고시생





인하네 가족

강인규 cast. 선우재덕
성욱의 아버지 / 차열의 양아버지



최미경 cast. 박해미
성욱의 어머니 / 차열의 양어머니




그 외 인물

방혜란 cast. 조미령
승주의 엄마



장현석 cast. 이대연
하나 만두 사장 / 건물주





출처 <으라차차 내 인생> 공식 홈페이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