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채널A 월화드라마 '쇼윈도 : 여왕의 집'_송윤아, 이성재, 전소민, 황찬성

반응형

쇼윈도 : 여왕의 집

2021년 11월 29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월화 / 밤 10시 30분
▪방송 횟수 : 16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장르 : 미스터리 치정 멜로


▪극본 : 한보경, 박혜영
▪출연진 : 송윤아, 이성재, 전소민, 황찬성 외


"공주님은 왕자님과 결혼해서 오래오래 행복하게 살았답니다."

백설 공주부터 신데렐라까지,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한 이 새빨간 거짓말 덕분에 우리는 결혼을 행복의 종착역으로 생각하게 되었다. 동화가 끝난 뒤 공주의 결혼생활에 대해서는 알지 못한 채...

<쇼윈도 : 여왕의 집>은 동화 그 이면의 이야기다.

초호화 타운하우스 가장 높은 곳, '결혼' 그리고 '완벽한 가정'에 대한 집착으로 쌓아 올린 유리성. 딱 그 아름다움만큼 위태로운 성에서 행복을 연기하며 살고 있는 여왕 '선주'.

삶의 밑바닥에서 마주친 '사랑'이라는 신기로. 한 발짝만 더 다가가면, 저 남자의 옆자리만 차지하면 나도 행복해질 거라는 생각으로 달려온 침입자 '미라'.

선혈이 낭자한 전투 끝, 가장 아끼던 것을 잃고 나서야 자신들이 꿈꾸던 동화가 모두 허상임을 깨닫는데...

우리는 이 드라마가 사회 속 수많은 선주와 미라에게 전하는 경종이자, 누군가의 아내, 누군가의 여자라는 쇼윈도를 깨고 나와 온전한 '나'를 찾으라는 출사표가 되었으면 한다.






인물관계도


🟥주요 인물

한선주 cast. 송윤아
사회복지재단 '혜솔' 이사장 / 가정주부

새계적 패션그룹 라헨의 장녀. 뽐내지 않아도 흐르는 기품, 온화한 카리스마를 가진 그녀는 타운하우스의 '여왕'이다.

라헨의 전무로 기업을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는 남편과 전교 1등을 놓치지 않는 딸, 그리고 엄마 바보 막내아들까지. 감히 슬픔이 범접하지 못할 것 같은 그녀에게도 상처가 있다.

결혼생활 내내 밖을 내 돈 아버지. 첫 번째 외도에서 배다른 동생 정원을 데리고 돌아왔고, 두 번째 외도에서는 가정을 영영 떠났다. 이 충격으로 여동생 연주는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내 아이들에게는 절대로 내가 겪은 아픔을 대물림하지 않겠다는 의지. 뛰어난 사업수완에도 불구 가정주부를 자처하고, 남몰래 남편이 마주한 문제들을 해결하면서까지 '완벽한 가정'에 집착하는 이유다.

명섭이 새롭게 론칭하는 브랜드 패션쇼. 그를 축하해주기 위해 몰래 여수로 향했다. 그리고 그곳에서 죽은 여동생 연주를 연상시키는 여자, 미라를 만나는데...


신명섭 cast. 이성재
라헨그룹 전무 / 선주의 남편

직원들의 이름을 모두 외우는 젠틀한 상사이자 친구 같은 아버지, 그리고 아내밖에 모르는 사랑꾼 남편. 명섭은 분명 선주가 꿈꾸던 완벽한 가정에 가장 잘 어울리는 남자다.

누군가는 흙수저에서 시작해 그룹 전무까지 오른 명섭을 낙하산이라고 폄하한다. 하지만 회장 강임의 사위라는 점을 절대로 명섭에게 프리미엄이 아니었다. 오히려 끊임없이 자신을 증명해야 하는 시험의 연속이었다.

강임의 인정을 받기 위해 라헨을 세계적 패션 그룹으로 키우는 데 온 힘을 쏟았다. 집에 돌아와서는 다시 가정적인 아빠이자 남편이어야 했다.

잠시도 풀어질 수 없던 그에게 미라가 나타났다. 선주와는 다르게 그의 넥타이를 느슨하게 풀어주는 그녀. 자신의 곁에서 쉬었다 가라는 미라의 제안을 명섭은 받아들인다. 그 선택이 어떠한 결과를 초래할지 전혀 예상하지 못한 채.


윤미라 cast. 전소민
미술학원 강사 / 명섭의 내연녀

작은 제화공장을 운영하던 부모님과 보냈던 유년시절은 미라가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행복했던 순간이다. 불의의 사고로 부모님이 사망하자 제일 먼저 등을 돌린 건 가장 가까웠던 사람들이다.

삼촌으로부터 부모님의 공장을 지키기 위해 대립하던 어느 날, 부모님과 각별했던 그 누구도 미라에게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주지 않았다. 그때 연장을 든 영국의 팔을 막아준 사람은 다름 아닌 명섭이었다.

처음으로 내 편이 되어준 사람, 그에게 순식간에 빠져들었다. 그가 유부남이라는 사실은 상관없었다. 동시에 명섭의 아내를 꿈꾸는 건 과한 욕심이란 것 역시 알고 있었다. 그와 함께하기로 약속한 일 년 동안 행복할 수 있다면 그걸로 되었다며 스스로 다잡았다.

1년은 지독하게 행복하고 빨랐다. 헤어짐을 앞두고 여수로 떠난 이별 여행에서 미라는 깨달았다. 도저히 그 전의 불행으로 돌아갈 자신이 없다는 걸. 그렇다면 선택지는 하나뿐이었다. 바로 명섭의 옆자리를 차지하는 것, 그 남자의 부인이 되는 것.


한정원 cast. 황찬성
라헨그룹 실장 / 선주의 이복동생

선주의 아버지가 첫 불륜 후 데려온 선주의 이복동생. 강임이 거둬 키웠지만 사랑을 주지는 않았다. 정원은 이를 불평하지 않았다. 오히려 자신의 존재가 불행을 초래했다는 사실에 자책했다.

그런 정원을 선주와 연주는 친동생처럼 보듬어줬다. 연주의 죽음 후 정원이 자책이 극에 달했을 때에도 선주는 정원을 품었다. 정원이 밝게 자랄 수 있었던 건 모두 선주 덕분이었다. 정원에게 선주는 하나뿐인 누나이자 목숨을 걸고라도 지켜야 할 존재다.

헌데 요즘 누나가 이상하다. 슬픔 가득한 눈빛과 불안한 몸짓. 정원은 분명히 알 수 있었다. 누나에게 무슨 일이 있다는 것을. 그게 무엇이든 누나가 다치게 좌시하지 않을 것이다.




🟧선주의 사람들

차영훈 cast. 김승수
정신의학과 전문의 / 선주의 친구


김강임 cast. 문희경
라헨그룹 회장 / 선주의 모



신태희 cast. 신이준
고등학생 / 선주의 딸



신태용 cast. 박상훈
중학생 / 선주의 아들





🟨타운하우스 사람들

최은경 cast. 김해인
가정주부



박예랑 cast. 이선진
가정주부



크리스티나 정 cast. 오승은
와인바 사장



안도혁 cast. 김영준
서울 중앙지검 부장검사 / 최은경의 남편



이준상 cast. 김정태
JS 주얼리 대표 / 박예랑의 남편





🟩그 외 인물

한연주 cast. (???)
선주의 여동생



강대욱 cast. 김병옥
강력계 형사



탱고 마스터 cast. 정세형
춤=인생이라는 지론을 가진 아티스트


미세스 정 cast.
퀸즈 클럽 회원





출처 <쇼윈도 : 여왕의 집> 공식 홈페이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