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넷플릭스 영화 '승리호' 줄거리 및 결말

반응형


안녕하세요.
판다롱과 소복냥의 개인적인 취향에 의해 작성된 영화 리뷰입니다.

승리호

🎬기본정보

개봉 : 2021.02.05
등급 : 12세 이상 관람가
장르 : SF
국가 : 한국
러닝타임 : 136분(2시간 16분)
감독 : 조성희
배우 : 송중기, 김태리, 진선규, 유해진 외


2092년, 지구는 병들고 우주 위성궤도에 인류의 새로운 보금자리인 UTS가 만들어졌다.
돈 되는 일이라면, 뭐든 하는 조종사 '태호(송중기)'
과거, 우주 해적단을 이끌었던 '장 선장(김태리)'
갱단 두목이었지만 이제는 기관사가 된 '타이거 박(진선규)'
평생 이루고 싶은 꿈을 가진 작살잡이 로봇 '업동이(유해진)'
이들은 우주 쓰레기를 주워 돈을 버는 청소선 '승리호'의 선원들이다.

"오지마! 쳐다보지도 말고, 숨도 조심해서 쉬어. 엉겨 붙을 생각하지마!"
어느 날, 사고 우주정을 수거한 승리호는 그 안에 숨어있던 대량살상 무기로 알려진 인간형 로봇 도로시를 발견한다. 돈이 절실한 선원들은 도로시를 거액의 돈과 맞바꾸기 위한 위험한 거래를 계획하는데...

"비켜라, 이 무능한 것들아. 저건 내 거다!"





📕등장인물





📙줄거리

2092년 지구는 황폐화되어 인간들이 살 수가 없는 땅이 됩니다. 그로 인해 우주에 시민들이 살 수 있는 곳을 만들고 그곳에서 살 수 있는 사람은 돈이 많거나, 인재들이었습니다. 그 외 사람들은 황폐한 지구에서 살아가거나 우주 청소를 하며 살아갑니다.


뉴스에서 검은 여우단이 어린아이의 모습을 한 대량살상 무기인 도로시를 데리고 사라졌다는 보도가 나옵니다. 그리고 평소와 같이 우주 쓰레기를 수거한 승리호는 그 안에서 도로시를 발견합니다. 승리호 선원들은 이 아이가 도로시라고 생각하지 못하고 치안센터에 데려다 주려고 합니다.

그때 다시 한번 도로시에 대한 뉴스가 나오고 타이거 박이 이를 보고 신고를 합니다. 승리호 선원들은 이 아이가 돈이 될 거란 생각을 하게 되고 아이와 함께 발견된 핸드폰에서 발견한 강현우라는 사람에게 전화를 걸어 돈과 아이를 교환하기로 합니다.

약속 장소에서 강현우라는 남자와 만나게 되고 도로시와 돈을 교환하려는 순간 기동대의 습격을 받아 거래는 실패로 돌아갑니다. 다시 한번 강현우와 만나기로 하지만 승리호가 고장이 나서 정비장에 가게 되고 그곳에서 도로시의 능력과 도로시가 대량살상 무기가 아닌 사람이라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도로시의 진짜 이름은 꽃님이고 어릴 때부터 병을 가지고 있어서 아버지가 치료를 위해 나노봇 치료제를 주입합니다. 이후 꽃님이는 특별한 능력이 생겨 모든 나노들과 교감을 할 수 있게 되고, 이로 인해 꽃을 피우고 열매를 맺게 하는 능력을 가지게 됩니다.

설리반은 이런 도로시의 능력을 이용해 화성을 사람이 살 수 있는 곳으로 만들어내고 지구를 살릴 수 있는 도로시와 나노봇을 연구한 연구원들을 모두 없애려고 합니다. 하지만 도로시는 2억도 이상의 수소폭탄만이 제거할 수 있는데 이는 우주 공장을 폭발시키는 것밖에는 방법이 없습니다. 설리반은 우주 공장을 폭발시켜 도로시와 지구 또한 파괴시켜버리려는 계획을 세웁니다.

이를 알게 된 강현우는 도로시를 탈출시키고 도로시는 승리호 선원들을 만나게 됩니다. 모든 사실을 알게 된 승리호 선원들과 검은 여우단은 꽃님이와 강현우가 만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만남도 잠시 UTS기동대가 습격하고 승리호 선원들은 제압당합니다. UTS는 강현우를 죽이고 꽃님이를 잡아갑니다. 승리호 선원들은 뒤늦게 꽃님이를 구출하러 갔지만 이미 수소폭탄은 카운트 다운이 시작되어 있었고 꽃님이를 살릴 수 있는 방법은 5130km 밖으로 내보내는 것입니다.




📗결말

설리반은 승리호가 사정권 밖으로 나가지 못하게 공격을 했고 승리호는 힘들게 사정권 밖으로 나갑니다. 따라온 설리반에 의해 승리호는 위험에 처하고 뒷문을 개방하게 됩니다. 설리반은 꽃님이가 있을 거라 생각했지만 꽃님이가 아닌 수소폭탄이 들어 있었습니다.

승리호 선원들은 자신들이 희생해 꽃님이와 지구를 구하고 죽음을 맞이합니다. 따라온 설리반도 죽음을 맞이하게 됩니다. 이 소식이 전해지고 꽃님이의 눈이 변합니다. 그리고 나노봇에 감싸인 승리호가 나타납니다. 무사히 살아 돌아온 승리호와 꽃님이가 한 가족이 되면서 영화는 끝이 납니다.




📘한줄

한국에서 만든 SF가 과연 재미있을까?!
오호, 기대 이상으로 잘 만들었네요. 생각보다 CG도 좋고, 반전도 있고, 배우들 연기도 잘하고 너무 재미있게 봤어요.




출처 : 다음 영화(기본정보, 사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