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발신제한' 줄거리 및 결말

반응형


안녕하세요.
판다롱과 소복냥의 개인적인 취향에 의해 작성된 영화 리뷰입니다.


발신제한

🎬기본정보

개봉 : 2021.06.23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장르 : 스릴러 / 드라마
국가 : 한국
러닝타임 : 94분(1시간 34분)
감독 : 김창주
배우 : 조우진, 이재인, 진경 외


평범한 출근길, 의문의 발신번호 표시제한 전화 한 통, "지금 당신의 의자 밑에는 폭탄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은행 센터장 성규는 아이들을 차에 태우고 출발한 평범한 출근길에 한 통의 발신번호 표시제한 전화를 받는다. 전화기 너머 의문의 목소리는 차에 폭탄이 설치되어 있고, 자리에서 일어날 경우 폭탄이 터진다고 경고하는데...

의문의 전화를 보이스피싱이라고 대수롭지 않게 여기던 성규는 곧 회사 동료의 차가 같은 방식으로 폭파되는 것을 바로 눈앞에서 목격하고, 졸지에 부산 도심 테러의 용의자가 되어 경찰의 추격을 받게 된다.

내리면 폭탄이 터지는 절체절명의 순간, 경찰의 추격 속 의문의 발신자와의 전화마저 끊을 수 없는 상황에 놓이게 되는데...!






📕등장인물





📙줄거리

성규는 아내를 대신해 아이들을 학교에 데려다 주기로 합니다. 차가 출발하고 얼마 안 돼서 차 안에서 벨소리가 들리고 성규는 대리기사가 놓고 간 것으로 알고 무시하지만 핸드폰의 배경화면이 자신의 가족인 것을 보게 됩니다.

발신제한 상태로 다시 전화가 울렸고 성규는 전화를 받습니다. 상대는 의자 밑에 폭탄이 설치되어있는데 내려도 터지고, 경찰에 신고해도 터지고, 자기가 기분이 나빠도 터진다고 협박을 합니다. 처음에는 보이스피싱이라 생각했지만 의자 밑에 폭탄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학교 앞에 도착했지만 성규는 아이들이 내리지 못하게 말리고 다시 출발합니다. 범인은 현금 9억 6천만 원과 계좌로 17억을 이체하라고 합니다. 그리고 부지점장에게 전화가 오고 그의 차에도 폭탄이 있다는 협박을 받고 있다고 말합니다. 성규는 부지점장을 만나 차에서 내리려는 부지점장의 아내를 말려보지만 결국 아내는 내리고 차는 폭발해버립니다. 부지점장과 그의 아내는 그 자리에서 즉사하고 차량이 폭발하면서 날아온 파편이 아들의 다리에 박히고 맙니다.

성규는 병원으로 향하는데 전화가 울립니다. 아들만 병원에 보내게 해달라고 하지만 범인은 자기와 상관없다며 돈을 보내야 내릴 수 있다고 합니다. 범인은 부지점장이 죽었으니 그 몫까지 다 해서 34억을 보내라고 합니다. 성규는 아내에게 사실을 말하고 현금을 찾아오라고 합니다.

성규는 돈을 마련하기 위해 vvip에게 투자를 유도하고 그 사이 아내는 돈을 찾으러 가지만 아내를 따라온 동료가 신고하고 일이 어긋나고 범인은 규칙을 어겼다며 카운트다운을 시작합니다. 그리고 편의점 보관함에 있던 폭탄이 터집니다.

성규는 테러범으로 몰려 수배가 되고 범인은 경찰에 잡혀도 폭탄이 터진다고 합니다. 성규는 경찰을 따돌리며 추격전을 벌이지만 결국 경찰에 포위당합니다. 성규는 차에 폭탄이 있다고 하자 폭탄 처리반까지 출동합니다. 성규는 처리반 팀장에게 발신제한 전화를 보여주며 협박을 당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립니다.

팀장은 응급처치 도구와 무전기를 넘겨줍니다. 하지만 범인은 눈치채고 문자로 무전기를 버리라고 합니다. 성규는 범인이 근처에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팀장은 통신을 끊어 버립니다. 폭탄처리반은 뒷좌석에는 폭탄이 없다는 사실을 알려주고 아들을 병원으로 보냅니다. 하지만 딸 혜인은 자신까지 내리면 경찰이 아빠를 죽일 것이라고 앞자석으로 옮겨 가 폭탄을 작동시킵니다.

그리고 경찰들은 그를 설득하려고 동생 진우를 데려옵니다. 그는 동생인척 하는 범인이었고 진우는 성규의 딸을 데리고 가면서 돈을 준비하라고 합니다. 그리고 대시보드 속에 18분이 적힌 폭탄이 작동하고 성규는 그곳을 빠져나갑니다.

힘들게 돈을 마련한 성규는 약속 장소로 진우를 만나러 갑니다.




📗결말

과거 성규가 판매한 상품으로 진우의 아내가 피해를 입게 되고, 부인은 자살을 하게 됩니다. 그로 인해 부인과 뱃속에 아이까지 잃게 된 진우가 복수를 결심합니다.

성규는 약속 장소에 도착했고 성규의 차에 진우가 타고 성규는 모든 사실을 다 밝히겠다고 합니다. 진우는 자기가 요구한 금액이 피해를 입은 사람들이 지금까지 소송비로 쓴 금액이라고 합니다. 조수석에 앉은 진우는 출발하라고 합니다. 성규는 바다로 차를 몰고 갑니다. 바다에 빠진 성규는 무사히 빠져나오지만 진우는 결국 죽고 맙니다.

성규는 모든 사실을 밝히고 피해자들의 편에 서면서 영화는 끝이 납니다.





📘한줄

너무 기대하면 재미가 없다... 예고에서 나온 게 전부인 영화라 딱히 다른 말이 필요가 없을 것 같아요. 액션이 화끈하지는 않아도 배우들의 연기는 훌륭합니다.




출처 : 다음 영화(기본정보, 사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