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주말드라마 <오케이 광자매> 가족, 미스터리, 멜로, 코믹, 스릴러

반응형

오케이 광자매

2021. 03. 13. 첫 방송

토요일, 일요일 저녁 7시 55분 KBS2

50부작

작가 문영남

윤주상, 홍은희, 전혜빈, 고원희, 김경남, 이보희, 이병준 외

 

부모의 이혼 소송 중 벌어진 엄마의 피살 사건에 가족 모두가 살인 용의자로 지목되며 시작하는 미스터리 스릴러 멜로 코믹 홈드라마

 

 

모든 걸 잃고 원룸에 뿔뿔이 흩어져 살게 된 한 가족.

이 가족 앞엔 어떤 인생이 펼쳐질까.

그들의 지난하지만 재미있는 인생 엿보기.

 

부모의 이혼 소송 중에 벌어진 살인사건.

가족 모두가 살인 용의자로 지목되면서 드라마는 시작된다.

 

빠른 스토리 전개,

다양한 캐릭터,

유머 넘치는 쫄깃한 대사 빨,

 

주말 저녁을 순삭 시키는

<미스터리 스릴러 멜로 코믹 홈드라마>

 

 

 

 

 

 

주요 인물

이철수 cast. 윤주상

"아닌 건 아닌겨!"

 

종갓집 종손으로 태어나 도덕 윤리 따지는 깐깐한 성격이지만 유머를 아는 인물이다. 평소엔 점잖지만 화나면 충청도 사투리를 쏟아낸다. 대학 중퇴의 학력으로, 변기 하수도 뚫어주는 일을 한다. 딸 셋과 갈등 관계이며 고향 후배인 돌세와 환상적 짝꿍으로 브로맨스를 뽐낸다.

 

 

이광남 cast. 홍은희

"엄마가 맨날 그러잖아. 절대 자식 낳지 말고 내 인생 살라고"

 

철수의 첫째 딸. 다소 이기적인 공주과며 자존심이 강하다. 엄마의 무조건적인 사랑을 받고 자랐다. 발레를 전공하고 변호사와 결혼해 잘살지만 딩크를 고집한다. 엄마를 고생시킨데 대한 반감으로 아버지에 대한 증오심을 갖고 있다.

 

 

이광식 cast. 전혜빈

"이거 하난 알지. 엄마한텐 언니뿐이라는 거"

 

철수의 둘째 딸. 철수가 믿는 딸로, 봉자 이모와 각별하다. 똑똑하고 정의로운 성격에 남에 대한 배려도 있고, 속 깊고 유머도 있다. 그러나 엄마 아빠 모두에게 제대로 사랑받고 크지 못한 탓에 남자 보는 눈이 없었다. 법적으로 '기혼'상황에 운명적으로 만난 예슬과 이루지 못하는 사랑에 애가 탄다.

 

 

이광태 cast. 고원희

"난 취집도 아니고 취업도 아닌, 제3의 길을 갈 거야"

 

철수의 셋째 딸. 막내라고 이쁨 받기보다는 존재감 없이 자란 한이 있다. 어중간한 대학을 나와 한 번도 취직한 적 없이 알바인생을 살며 비혼에 욜로에 소확행! 요즘 유행하는 건 몽땅 장착했다. 어려서부터 운동을 잘해 도합 11단이고 몸매도 좋고 팡팡 튀는 성격이다. 단순 명쾌하고 털털한 성격이고 남자들한테 인기도 좋다.

 

 

한예슬 cast. 김경남

"낳아서 길러줬음 됐단 말도 귀 따가워요"

 

돌세 둘째 아들. 기타도 잘 치고 노래도 잘한다. 어려서부터 록가수를 꿈꾸다 학교도 때려치우고 상경해 생고생했다. 아버지 돌세를 닮아 울뚝불이 있으며, 감성적이면서도 남자 냄새 물신에 유머짱이다. 가슴 깊이 아버지의 사랑을 갈구하고 속이 깊다. 호적상 유부녀인 광식에게 첫눈에 반하지만 그들의 사랑은 험난하기만 하다.

 

 

오봉자 cast. 이보희

"테스 오빠, 세상이 왜 이래 진짜"

 

엄마의 생선 장사를 이어받아 지금도 생선 장사가 생업이다. 악착같이 모아 원룸 건물을 갖고 있는 건물주이다. 결혼도 안 했고 자식도 없다. 기본은 선하고 여성스러우나, 시장에서 잔뼈 굵은 탓에 말도 험하게 하고 과장되게 표현할 때도 많아 그게 웃음을 준다. 그런 봉자에게 숨겨진 사연? 당연히 있다.

 

 

한돌세 cast. 이병준

"숨 답답허네. 저라고 뻐꾹새 두견새 우는 사연 없겄슈"

 

머슴 아들로 태어나 중졸이지만 남자로서 매력이 있다. 맘속에 잊지 못할 여인을 품고 불행한 결혼생활을 하며 거친 인생을 살아왔다. 아들 둘 중 첫째에게 무한한 사랑을 베풀지만 둘째인 예슬과는 애증관계다. 걸쭉한 충청도 사투리를 구사하며, 잔머리 잘 돌고 유머 있다. 주인집 아들인 철수와 '성남 동상'하면서 브로맨스 케미를 선사한다.

 

 

 

◆철수 가족 주변 인물

 

 

배변호 cast. 최대철

광남의 남편으로, 잘 나가는 변호사다. 우유부단하며 변호사답지 않게 순수하다. 한 번 마음먹은 걸 돌이키기 힘들고, 착하고 결정장애라 주변 사람이 힘들다. 광남이 원하는 대로 딩크를 하고 있지만 늘 마음속은 외롭고 아이를 원한다.

 

 

신마리아 cast. 하재숙

배변 단골 식당 주인. 몸집이 넉넉하고, 뭐든 광남과 반대이다. 수더분한 아줌마. 꿍꿍이가 있거나 나쁜 말을 내뱉을 땐, 혼자 성호를 그으며 미리 용서해 웃음을 준다.

 

 

허기진 cast. 설정환

밝고 명랑하고 임기응변이 강하다. 환경적 영향으로 늘 외로움을 탄다. 고아로 자랐으나, 형 풍진의 보살핌으로 미국 유학까지 가고 부유한 생활을 한다. 형에게 반발하지만, 맘 깊이 형을 사랑하고 존경한다. 여자 알기를 개떡으로 알다가 광태에게 된통 걸린다.

 

 

오탱자 cast. 김혜선

어려서부터 가출을 일삼았다. 성격은 단순 쾌활, 몇 번 결혼했는지 모를 정도다. 멋 내는 거 좋아하고 위아래 상관없이 시원한 사이다 발언 제조기다. 현재 늦둥이 딸이 있다.

 

 

오뚜기 cast. 홍제이

탱자의 늦둥이. 깜찍한 경상도 사투리를 구사한다. 아버지를 알 수 없이 태어난 아이지만, 속 깊고 머리 좋은 애늙은이다. '인생 뭐 있다꼬!'를 명대사로 날리며 어른들 말을 자유자재로 사용해 웃음을 준다.

 

 

나편승 cast. 손우현

광식의 현재 남편. 광태와 초등학교 동창이다. 잘난 인물 하나 믿고 생각 없이 살지만, 개천 같은 집안 때문에 속은 괴롭다.

 

 

 

 

 

◆그 외 인물

허풍진 cast. 주석태

나이보다 노련하고 늙어 보이며, 돈에는 얄짤없는 성격이다. 걸음마 떼자마자부터 사회생활 시작했다고 주장한다. 사채놀이로 돈 벌지만, 동생 기진에 대한 애정은 부모 이상이다.

 

 

지풍년 cast. 이상숙

배변호의 모친. 아들을 끔찍이 아낀다.

 

 

변사채 cast. 고건한

풍진 밑에 사채 받으러 다니며, 기진의 절친이다.

 

 

변공채 cast. 김민호

사채 동생이며 충성스럽게 형을 따른다.

 

 

서성대 cast. 이명호

유머와 집요함을 갖춘 성격이다. 사건 해결을 위해 열심히 움직인다.

 

 

시부 cast. 송영재

나편승의 아버지. 소싯적 노름으로 돈 좀 날려먹었다. 아내에게 잡혀 살며, 딸 편해는 살뜰히 챙기는 편이다.

 

 

시모 cast. 김나윤

나편승의 어머니. 고집스럽고 한 성격 하는 인물이다. 잘생긴 아들 덕 좀 보고 싶어 하지만 쉽지 않다.

 

 

나편해 cast. 서윤아

나편승의 누나. 이름대로 편하게 살고 싶다.

 

 

이태리 cast. 천이슬

예슬의 아는 동생, 한방이 두방이 엄마다. 어디로 튈 줄 몰라 긴장하게 만든다.

 

 

 

 

출처 <오케이 광자매> 공식 홈페이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