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멜로 드라마 <목표가 생겼다> 김환희, 류수영, 김도훈, 이영진

반응형

목표가 생겼다

2021. 05. 19. 첫 방송
매주 수요일, 목요일 밤 9시 20분 MBC
4부작
극본 류솔아
김환희, 류수영, 김도훈, 이영진 외

자신의 삶을 불행하게 만든 사람들에게 복수하기 위해 '행복 망치기 프로젝트'를 계획한 19세 소녀 소현의 발칙하고 은밀한 작전을 담은 드라마

예측 불가능한 시대에 행복하게 사는 법
덜 일하고 더 행복하게 사는 범
암에 걸린 채로 행복하게 사는 법
도시에서 행복하게 사는 법
100년을 행복하게 사는 법
미운 남편과 행복하게 사는 법
-우리가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수많은 책들 중 일부

문득 궁금해졌다. 저 책의 저자들은 모두 행복하게 살고 있을까. 어떻게 살면 행복해질 수 있는지 아는 사람이 과연 있을까.

우리는 모두 행복하게 살아가기를 꿈꾼다. 그러나 쉽지가 않다. 행복하게 사는 방법을 제시해주는 수많은 책들이 있음에도 우리의 삶에는 매번 새로운 위기가 닥쳐오고, 그 위기들은 잠시나마 행복했던 우리의 삶을 다시금 위태롭게 만들어버린다. 행복이라는 단어 아래에서 우리는 모두 너무나도 서툴다.

이 이야기는 스스로 불행한 사람을 살아왔다고 생각하는 한 소녀의 이야기다. 자신의 삶을 불행하게 만든 사람들에게 복수를 꿈꾸는 소녀의 이야기다. 그리고 아이러니하게도, 복수를 해야 할 사람들과 함께인 어느 순간 진정한 행복을 느끼게 되는 소녀에 대한 이야기다.

나도 어떻게 사는 것이 행복해지는 길인지 잘 모른다. 다만, 이 불행한 삶을 살아온 소녀가 느끼는 잠시나마의 행복을 그려보고 싶었다. 누군가의 위태로운 삶에, 잠시나마 위로가 되는 이야기를 쓰고 싶었다.





◆인물관계도





주요 인물

이소현 cast. 김환희
행복한 치킨 NEW 아르바이트생 '희진'


홀어머니 아래에서 19년을 살았다. 그동안 단 한 번도 행복했던 기억 같은 건 없다. 고1 때 우연한 계기로 학교를 자퇴한 후에는 미래에 대한 기대도 희망도 없이 핸드폰 소매치기를 하며 지낸다. 평생 자신이 얼마나 불행한지도 몰랐다. 그 남자를 보기 전까지는. 죽었다고만 생각했던 아빠가 눈앞에 나타나자 소현은 생각한다. "복수해야겠다." 19살 소현의 인생 처음으로 목표가 생겼다.

이재영 cast. 류수영
행복한 치킨 사장


다정하고 심성 좋은 '행복한 치킨' 사장으로 동네에서도 평판이 좋다. 할머니와 단둘이 사는 윤호와는 치킨 배달 아르바이트생과 사장 이상의 끈끈한 유대관계를 맺고 있다. 윤호 할머니 간병인 복희와 연인관계이다. 어느 날 불쑥 눈앞에 타나난 아르바이트생 희진(소현)에게도 한없이 잘해 준다.

조윤호 cast. 김도훈
행복한 치킨 배달 아르바이트생


고등학교 자퇴 후 치매를 앓고 있는 할머니를 홀로 모시며 배달 아르바이트로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3년 전 부모님을 여의고 이사 온 동네에서 재영을 만나 한 가족처럼 의지하며 살아가고 있다. 힘들고 어려운 환경이지만 묵묵하게 바른길을 가려고 노력한다. 자신에게 접근한 소현의 의도를 모른 채 소현에게 호감을 느낀다.

김유미 cast. 이영진
알코올에 의존하며 딸에게 무심한 소현의 엄마


홀로 딸(소현)을 키우고 있지만, 딸에게 무심하다. 아빠에 관해 묻는 소현에게 대답 대신 화를 냈다. 아픈 현실을 잊기 위해 마시던 술이 이젠 자신조차 감당할 수 없는 수준이 되었다. 어느 날 소현이 사라지고 나서야, 뒤늦게 인생이 잘못되었음을 깨닫는다.



◆소현의 주변 인물

희진 cast. 김이경
소현의 유일한 친구이자 만능 장물아비

소현이 훔쳐온 휴대폰을 포맷시켜 팔아주는 장물아비 역할을 하며 처음 소현과 친해졌고, 그런 범죄를 저지르는 일에 크게 죄책감을 가지고 살지 않는다. 소현과 철저한 비즈니스로 시작된 관계지만, 마음속에는 소현을 향한 애정이 있다.





주변 인물

복희 cast. 이진희
윤호네 할머니를 돌보는 요양보호사


남편 없이 혼자 딸을 키우며 살아가는 삶이 쉽지만은 않지만 누구에게도 쉽게 힘든 내색을 하지 않는 어른스러운 인물이다.

혜순 cast. 박승태
치매 환자인 윤호의 할머니

치매에 걸려 복희의 돌봄을 받고 있다. 윤호를 아들이라고 생각하고, 그런 윤호의 옆에 붙어있는 소현을 경계한다.

준식 cast. 이시우
동네 양아치 고등학생


약한 놈 괴롭히며 즐거워하고 돈이나 뜯는 양아치 고등학생의 표본이다.






출처 <목표가 생겼다> 공식 홈페이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아요&댓글&구독 감사합니다💟



반응형